공식아카운트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과학연구성과 출품/대학들에서 과학기술축전

2020년 02월 14일 09:00 공화국

평양기계대학 과학기술축전(사진 《조선의 오늘》)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의 대학들에서 과학기술축전이 성황리에 진행되였다. 제35차 김책공업종합대학 과학기술축전이 4~7일, 제35차 평양기계대학 과학기술축전과 제35차 평양교통운수대학 과학기술축전이 11~13일에 걸쳐 각각 진행되였다.

김책공업종합대학 과학기술축전은 대학의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 학생들이 참가한 교육과학, 정보기술, 금속재료, 전자자동화, 첨단기술제품분과 등 11개 분과로 나뉘여 과학기술성과발표회, 단위별 전시경연, 새 기술교류형식으로 진행되였다.

축전기간에는 과학기술이 등불이 되여 경제발전을 선도해나갈수 있게 하는 200여건의 주요연구종자들에 대한 과학기술전략발표회도 있었다.

축전에는 교육사업을 과학화하기 위한 투쟁에서 거둔 80여건의 교육과학성과들을 비롯하여 지난 한해동안 대학에서 이룩한 280여건의 가치있는 과학연구성과들이 출품되였다.

평양기계대학 과학기술축전에는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원료, 설비들을 국산화하고 생산공정의 현대화를 실현하는데 이바지하는 110여건의 과학연구성과들이 출품되였다.

평양교통운수대학 과학기술축전(사진 《조선의 오늘》)

기계분과와 자동화, 정보 및 재료분과로 나뉘여 발표회 및 전시회 형식으로 진행되였다.

중소형수력타빈 유압조속기, 화장품포장공정의 로보트화, 이삭먹임식벼종합수확기, 가상교실환경에 의한 원격강의지원체계, 치약생산공정의 자동화, 무인화 등의 과학기술성과들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평양교통운수대학 과학기술축전은 《과학기술에 기초한 자력갱생의 위력》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축전에는 나라의 교통운수발전에 이바지한 과학연구제안들, 교육과학사업과 학생들의 과학탐구활동에서 이룩된 180여건의 연구성과들이 출품되였다.

대학의 일군들과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 학생들이 참가한 축전은 운영, 경제, 기계, 전기, 건설, 정보, 교육과학분과로 나뉘여 발표회 및 전시회형식으로 진행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