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조선각지에서 방지사업 강도높이 조직전개/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

2020년 02월 06일 09:00 공화국

5일부《로동신문》이 보도한데 의하면 량강도, 강원도, 혜산시, 청진시, 신의주시 등 조선각지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국내에 절대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사업을 강도높이 전개해나가고있다.

량강도당위원회에서는 국경을 끼고있는 도의 특성에 맞게 신특히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위험성과 그 후과를 도안의 모든 근로자들과 주민들속에 깊이 인식시키고 전염병을 철저히 차단하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정치사업을 방법론있게 들이대고있다.

강원도당위원회에서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침입경로를 철저히 차단하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고있다. 도비상방역지휘부에서는 격리자들을 대상하는 성원들을 고정시키고 보호복과 마스크를 비롯한 의료품 등을 원만히 보장해주기 위한 대책을 세우고있다. 또한 의학적감시를 받고있는 사람들이 위생방역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하고있다. 또한 부두를 가지고있는 단위일군들은 비상방역지휘부와의 련계밑에 위생대책을 철저히 세우는 한편 사소한 징후도 제때에 찾아내여 대책을 세우기 위한 사업을 빈틈없이 해나가고있다.

한편 피복공장들에서는 마스크생산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있다.

평양시피복공업관리국에서는 자재보장으로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단위별, 공정별임무분담을 짜고들고 생산조직과 지휘를 기동적으로 전개하였다.

평양피복공장, 만경대피복공장, 형제산피복공장에서는 마스크생산을 위한 긴급대책을 세우고 내부예비를 총동원하였다. 강동피복공장, 사동옷공장 등에서도 합리적인 가공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이고 설비들의 만가동을 보장함으로써 매일 수만개의 마스크를 생산하였다.

평양역전 대형액정전광판앞에서 시민들이 신형코로나비루스방역과 관련한 보도를 주시하고있다.(《조선의 오늘》)

공공시설물들에 대한 소독대책 강구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해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장소와 공공시설물들에 대한 철저한 소독대책을 세우는 사업도 본격적으로 진행되고있다.

한편 중앙비상방역지휘부에서는 음료수로 리용되고있는 강하천, 호수들의 수질상태를 분석하기 위한 사업을 구체적으로 짜고들고있다.

해당 단위와 지역에서 위생방역증을 받은 사람들이 양덕온천문화휴양지, 마식령스키장을 비롯한 관광지에 갈수 있도록 국가적인 조치도 취해지고있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