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각 도(직할시)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 진행/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 과업관철에로

2020년 01월 16일 09:00 공화국

각 도(직할시)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가 진행되였다.(《로동신문》)

《로동신문》15일부에 의하면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조선로동당 각 도(직할시)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가 13일과 14일에 진행되였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최룡해위원장과 김재룡내각총리,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을 비롯한 당중앙위원회 일군들이 도(직할시)당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를 지도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들에는 도(직할시)당위원회 위원, 후보위원들과 도, 시, 군안의 당, 행정일군들이 참가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들에서는 보고들이 있었다.

보고들에서는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는 우리의 주체적힘을 백방으로 강화하며 순간의 침체와 답보도 없이 강국의 원대한 포부와 리상을 앞당겨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더욱 줄기차게 전개해나갈수 있는 휘황한 앞길을 밝혀준 전환적인 계기로 된다고 하면서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기치높이 위대한 조국의 새 력사를 써나갈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지난 기간 당위원회들에서 도안의 경제사업이 부진상태에 있지만 옳바른 경제발전전략과 타산이 없이 구태의연하게 사업한데 대해 지적되였다.

과학, 교육, 보건부문에서 사회주의제도의 영상을 흐리게 하는 현상들, 증산절약과 질제고운동을 힘있게 벌리기 위한 사업과 생태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재해를 방지하기 위한 사업을 바로하지 못하고있는 현상 등 지난 기간 혁명의 전진을 방해하는 편향들이 적지 않게 발로되였다고 하면서 보고자들은 도의 사업에서 나타난 결함들을 지적하였다.

보고들에서는 당창건 75돐이 되는 올해에 혁명적진군의 보폭을 더 크게 내짚기 위한 과업들을 제기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들에서는 참가자들이 제기한 창발적의견들을 반영하여 결정서(초안)를 수정보충하고 전원찬성으로 결정서를 채택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