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 신형전술유도무기사격시험을 지도
2019년 04월 18일 06:31 공화국【18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4월 17일 국방과학원이 진행한 신형전술유도무기사격시험을 참관하시고 지도하시였다.
김평해동지, 오수용동지, 조용원동지, 리병철동지, 김정식동지를 비롯한 당중앙위원회 간부들과 김수길동지, 리영길동지, 노광철동지, 박정천동지, 박광주동지를 비롯한 인민군지휘성원들이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장창하동지, 전일호동지를 비롯한 국방과학부문의 책임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신형전술유도무기를 돌아보시면서 국방과학원의 관계일군들로부터 무기체계구성과 운영방식에 대한 해설을 들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이 무기체계의 개발완성은 인민군대의 전투력강화에서 매우 커다란 의미를 가지는 사변으로 된다고 하시면서 국방과학부문에서 제8차 군수공업대회에서 당이 제시한 핵심연구목표들을 점령하기 위한 투쟁을 강하게 벌려 4대요소가 구현된 우리 식의 무기체계개발사업들이 활발히 진행되고있는것은 대단히 좋은 일이라고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감시소에 오르시여 신형전술유도무기사격시험계획을 료해하시고 지도하시였다.
각이한 목표에 따르는 여러가지 사격방식으로 진행한 사격시험에서는 특수한 비행유도방식과 위력한 전투부장착으로 하여 우월하게 평가되는 이 전술유도무기의 설계상지표들이 완벽하게 검증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신형전술유도무기의 위력을 보시고 우리 국방과학자들과 군수로동계급이 나라의 방위력을 높이는데서 또 한가지 큰일을 해놓았다고 하시면서 전략무기를 개발하던 시기에도 늘 탄복하였지만 이번에 보니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 로동계급이 정말로 대단하다고, 마음만 먹으면 못 만들어내는 무기가 없다고 긍지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오늘의 이 성과는 당의 국방과학기술중시정책의 정당성과 자립적국방공업의 위력에 대한 또 하나의 뚜렷한 과시로 된다고 하시면서 사격시험결과에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군수생산을 정상화하고 국방과학기술을 최첨단수준으로 계속 끌어올리는데서 나서는 단계적목표와 전략적목표들을 제시하시고 이를 관철하기 위한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들을 밝히시였다.
전체 국방과학부문의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 로동계급들은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국방공업발전의 최전성기, 최고조기를 열어나가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전략적구상과 의도를 무적의 군력으로 튼튼히 담보해나갈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