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과 꾸바의 친선강화를 확신》/김영남위원장이 라울 까스뜨로 루쓰 제1비서와 면담
2018년 12월 05일 09:00 대외・국제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은 메히꼬합중국 대통령취임식에 참가하고 귀국하는 길에 꾸바를 경유하면서 4일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청사에서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라울 까스뜨로 루쓰 제1비서를 만나 담화를 하였다.
김영남위원장은 미겔 마리오 디아스 까넬 베르무데스 꾸바공화국 국가리사회 위원장 겸 내각수상의 조선방문에 대하여 언급하고 조선과 꾸바 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가 끊임없이 확대강화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라울 까스뜨로 루쓰 제1비서는 존경하는 김정은령도자동지께서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에 떨쳐나선 조선인민의 투쟁을 령도하시는 고귀한 사업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시기를 축원한다고 말하였다.
메히꼬대통령 취임식에 참가
이에 앞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대표단이 메히꼬합중국 대통령취임식에 참가하기 위하여 이 나라를 방문하였다.
방문기간 김영남위원장은 메히꼬합중국 대통령취임식에 참가하고 대통령궁전에서 안드레스 마누엘 로뻬스 오브라도르대통령을 만났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안드레스 마누엘 로뻬스 오브라도르대통령에게 보내시는 인사를 김영남위원장이 전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안드레스 마누엘 로뻬스 오브라도르대통령에게 보내시는 선물이 전달되였다.
한편 김영남위원장은 메히꼬 대통령취임식에 참가한 여러 나라 국가수반들을 만났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에보 모랄레스 아이마 볼리비아다민족국 대통령, 다닐로 메디나 싼체스 도미니까공화국 대통령에게 보내시는 인사를 김영남위원장이 전하였다.
대통령들은 이에 깊은 사의를 표하고 김정은원수님께 자신들의 충심으로 되는 인사를 전하여드릴것을 부탁하였다.
또한 김영남위원장은 미겔 마리오 디아스 까넬 베르무데스 꾸바공화국 국가리사회 위원장 겸 내각수상과 니꼴라스 마두로 모로스 베네수엘라볼리바르공화국 대통령을 만나 담화를 하였다.
김영남위원장은 중국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겸 중화전국부녀련합회 주석, 아르헨띠나, 우루과이, 엘 쌀바도르의 부대통령들을 비롯한 여러 나라 고위인사들도 만났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