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조로, 조중쌍무협상 진행

2018년 10월 10일 09:00 대외・국제

조로쌍무협상 진행

【9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 외무성대표단 단장으로 로씨야를 방문하고있는 최선희 부상은 이고리 모르굴로브 로씨야련방 외무성 부상과 8일 모스크바에서 조로쌍무협상을 진행하였다.

협상에서 쌍방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주동적인 노력에 의하여 긍정적으로 변화발전하고있는 조선반도정세를 비롯한 호상관심사로 되는 국제문제들에 대해 깊이있는 의견을 교환하였다.

쌍방은 전략적이며 전통적인 조로관계를 공동의 리익과 새 시대의 요구에 맞게 더욱 발전시키며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정에 적극 이바지하기 위하여 두 나라사이의 의사소통과 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합의하였다.

조중쌍무협상 진행

【6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외무성대표단 단장으로 중국을 방문하고있는 외무성 부상 최선희동지는 공현우 중국외교부 부부장 겸 중국정부 조선반도문제특별대표와 5일 베이징에서 조중쌍무협상을 진행하였다.

협상에서 쌍방은 조중 두 나라 최고령도자동지들의 뜻을 받들어 오랜 력사와 전통을 가지고있는 조중관계를 보다 높은 단계에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하여 적극 노력할 의지를 피력하였으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주동적인 노력에 의해 긍정적으로 발전하고있는 현 조선반도정세를 비롯한 호상 관심사로 되는 국제문제들에 대하여 깊이있는 의견을 교환하였다.

쌍방은 앞으로 두 나라사이의 의사소통과 협력을 보다 강화해나가기로 합의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