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께서 고 주규창고문의 령구를 찾으시여 깊은 애도의 뜻을 표시하시였다
2018년 09월 05일 06:21 공화국【5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후보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이며 원사, 교수, 박사인 당중앙위원회 고문 주규창동지의 서거에 즈음하여 9월 4일 고인의 령구를 찾으시고 깊은 애도의 뜻을 표시하시였다.
조의방문에는 태종수동지, 김평해동지, 리병철동지, 홍승무동지, 홍영칠동지, 강봉훈동지가 함께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보내신 화환이 놓여있었다.
추도곡이 장중하게 울리는 장내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충직한 혁명전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친근한 혁명전우로 한생을 빛내이며 혁명보위, 조국보위의 제1선에서 당의 위업을 받들어온 로혁명가를 잃은 슬픔에 잠겨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당과 혁명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과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지니고 장구한 세월 우리 당의 국방공업정책을 받들어 헌신분투해오며 나라의 방위력강화에 특출한 공헌을 한 주규창동지의 애국충정의 한생을 돌이켜보시면서 귀중한 혁명동지를 잃은 비통한 마음을 안으시고 고인을 추모하여 묵상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고인의 유가족들을 만나시여 심심한 조의를 표시하시고 따뜻이 위로해주시였다.
(조선신보)
관련기사
【부고】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후보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이며 원사, 교수, 박사인 당중앙위원회 주규창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