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 조선인민군 제810군부대산하 락산바다련어양어사업소와 석막대서양련어종어장을 현지지도
2018년 07월 17일 09:00 공화국【17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인민군 제810군부대산하 락산바다련어양어사업소와 석막대서양련어종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간부들인 황병서동지, 조용원동지, 오일정동지, 김용수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륙군소장 박동규동지를 비롯한 해당 부문과 양어사업소, 종어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락산바다련어양어사업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동해의 락산만에 위치한 락산바다련어양어사업소는 굴지의 련어생산기지로서 우리 나라 동해에서의 첫 대서양련어바다양어에 성공한데 이어 그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발전시키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과 그물우리양어장을 돌아보시면서 락산바다련어양어사업소의 생산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축산과 마찬가지로 양어장들에서도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며 위생방역체계를 철저히 세워야 한다고 하시면서 락산만으로 흘러드는 하천들과 공장, 기업소 퇴수구들에 10여개의 침전장들을 새로 설비하고 그물우리주변에 미역, 다시마양식장을 꾸려 바다물오염을 막고 생태환경을 보호하고있는데 대하여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련어양어에서 특히 수질관리를 과학화하는 사업이 중요한것만큼 양어장을 꾸린 수역의 물온도와 산소량 등을 검측할수 있는 종합수질측정기재를 설치하고 수질검사를 정상적으로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바다양어, 그물우리양어를 과학화, 공업화하기 위한 선진기술을 적극 받아들이며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바다의 생태환경을 높은 수준에서 유지보호하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어 대서양련어양어에 알맞는 적지수역을 확대전개하여 곳곳에서 더 많은 대서양련어를 생산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련어가공품생산의 과학화, 자동화, 현대화수준을 높이고 위생안전성과 품질을 철저히 담보하며 규격화, 표준화를 실현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우리 나라 동해바다에서 양어한 대서양련어와 가공품들을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에 집중적으로 보내주어 인민들의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석막대서양련어종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석막대서양련어종어장은 련어알깨우기와 새끼고기기르기를 진행하여 락산바다련어양어사업소에 보내주는 종어기지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과 야외양어못을 비롯한 종어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관리운영과 경영활동을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석막대서양련어종어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2015년 5월현지지도과업을 높이 받들고 지난 3년동안 종어장을 높은 수준에서 현대화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많은 일을 해놓은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
혁명사적교양실을 정중히 꾸리였으며 콤퓨터에 의한 물재순환자동조종체계를 확립하고 산소발생장, 침강정, 자외선소독실을 새로 건설하여 련어양어에서 걸리고있던 수질소독 및 산소포화능력을 높일수 있게 하였으며 새끼련어의 사름률을 높이기 위하여 현대적인 비육장을 위생방역적으로 개건하고 6개의 실내호동들에 있는 54개의 콩크리트양어못들을 수지양어못으로 개조하였을뿐아니라 퇴수처리문제도 해결하여 물고기페사률을 결정적으로 줄일수 있게 하였으며 초미분쇄장, 팽화사료공장, 1,000t급사료창고를 새로 건설하고 병균을 막는 익생균에 의한 사료생산체계를 세워놓은데 대하여 치하하시였다.
특히 새끼련어들의 무리페사를 막을수 있는 기술을 확립하여 올해에 수십여만마리의 새끼련어들을 바다에서 양어할수 있게 한데 대하여 우리 과학자들이 정말 용타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알받이와 알깨우기, 새끼고기생산을 정상화하고 식물성먹이에 대한 연구를 더욱 심화시켜 다량생산하며 과학적인 종어보존체계를 세우고 종어가 퇴화되지 않게 하기 위한 투쟁을 계속 힘있게 밀고나가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나라의 수산자원과 생태환경을 적극 보호하기 위한 사업을 전당적, 전국가적, 전인민적인 사업으로 강하게 밀고나가며 바다양어, 양식, 민물양어를 광범히 벌리고 새끼고기들을 대대적으로 방류하기 위한 사업을 일관성있게 내밀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이제는 대서양련어를 안전하게 생산할수 있는 물질기술적토대가 충분히 갖추어지고 과학화, 현대화수준도 한계단 높아져 련어양어를 보다 활성화할수 있게 되였다고 대단히 만족해하시면서 우리 나라에 전망이 확고한 고급어족생산기지가 마련된데 대하여 기쁨을 금치 못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석막대서양련어종어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양어의 주체화, 현대화, 과학화, 공업화, 집약화의 기치를 높이 들고 성과를 계속 확대해나감으로써 우리 당의 양어정책관철에서 전국의 본보기가 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조선인민군 제810군부대산하 락산바다련어양어사업소와 석막대서양련어종어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우리 군인들과 인민들에게 맛좋은 물고기를 먹이시기 위해 머나먼 북변의 양어기지에 또다시 찾아오시여 자기들의 성과를 따뜻이 고무격려하여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다함없는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견인불발의 개척정신과 창조정신으로 바다양어에서 기어이 통장훈을 부를 불타는 결의를 다짐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