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새로 건설된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을 현지지도

2017년 12월 06일 06:48 공화국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건설된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6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새로 건설된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김용수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조용원동지, 국무위원회 국장들인 김웅철동지, 마원춘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조선로동당 량강도위원회 위원장 리상원동지, 삼지연군위원회 위원장 양명철동지와 해당 부문,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건설된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조감도앞에서 해설을 들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난해 11월 삼지연군의 여러 부문 사업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건설을 직접 발기하시고 설계와 시공, 자재, 설비보장에 이르기까지 공사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하나하나 풀어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전투적과업을 피끓는 심장마다에 새겨안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건설자들은 치렬한 돌격전을 벌림으로써 짧은 기간에 먼 후날에 가서도 손색이 없는 현대적이며 능력이 큰 감자가루생산기지를 훌륭히 일떠세우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연건축면적 2만 7,920여㎡이고 년간생산능력이 4,000t에 달하는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은 감자가루생산건물, 감자가공품생산건물, 2만t급감자저장고, 보조건물, 로동자합숙으로 이루어져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아담하고 정갈한 공장의 전경을 환한 미소속에 바라보시며 멋있다고, 생산건물들이 산뜻하면서도 깨끗하여 겉보기에도 식료가공기지라는것이 알린다고 하시면서 산업시설맛이 나게 건설을 잘했다고 치하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건설된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종합조종실, 감자가루직장, 제품전시실, 문화후생시설, 과학기술보급실, 감자저장고 등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건설 및 생산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첨단기술을 도입하여 모든 생산공정들과 운영설비들을 감시, 측정 및 조정하고 생산지휘와 경영활동을 과학적으로, 종합적으로 분석예측하여 최대한의 실리를 보장할수 있게 에네르기절약형통합생산체계를 잘 구축해놓았다고 말씀하시였다.

원료투입, 탈피, 세척, 선별, 절편, 더운물처리, 랭각, 익히기, 건조, 제분, 포장에 이르기까지 가루생산공정이 고도로 자동화, 흐름선화되였는데 현대화수준이 대단히 높다고 하시였다.

제품의 위생안전성을 철저히 보장하기 위해 사람들이 다니는 통로와 생산현장을 격페시킨 유리벽사이에 위생통과복도를 조성하여 생산자들이 그곳을 거쳐야만 현장에 들어갈수 있게 한것도 마음에 든다고, 특색있다고, 무균화, 무진화가 완벽하게 실현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공장에서 제품포장도 괜찮게 하고있다고 하시면서 앞으로 이 공장에 여러가지 감자가공품생산설비들을 추가적으로 더 놓아 감자를 가지고 가루생산은 물론 영양쌀, 편튀기, 꽈배기, 국수, 우동을 비롯한 더 많은 가공품들을 생산하여 삼지연군의 특산물로 온 나라에 소문나게 하라고 하시였다.

문화후생시설들의 시공도 손색없이 잘했다고 하시면서 종업원들이 도시부럽지 않은 생활을 누릴수 있게 되여 좋아한다는데 자신께서도 기쁘다고 하시면서 로동계급에게 훌륭한 로동조건과 생활환경을 마련해주어야 그들의 가슴마다에 소중한 공장애를 새겨주고 더 높은 생산실적을 낳게 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보급실을 잘 꾸렸다고 하시면서 종업원들이 세계적인 감자가공공업발전추세를 잘 알고 높은 과학기술지식을 소유한 지식형의 기능공들로 준비하도록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을 실속있게 짜고들어야 한다고 하시였다.

감자보관에 적합한 온습도를 자동적으로 조절할수 있는 저장고의 능력이 대단하다고 하시면서 자동적재기와 벨트콘베아를 리용하여 생산현장까지 감자를 운반하고있는데 무인화가 실현된 공장, 로력절약형공장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종업원살림집들의 겉모양이 멋있다고, 도시의 주택지구를 방불케 한다고 하시면서 공장과 살림집주변에 수종이 좋은 나무들을 더 많이 심으라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이 생산정상화의 불길속에 감자가공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 실지 인민들에게 덕을 주는 공장으로 자기의 몫을 다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감자가공품에 대한 연구사업을 심화시켜 인민들이 좋아하는 가공품의 가지수를 부단히 늘여나갈데 대한 문제, 생산공정들에서 기술규정의 요구를 철저히 지킬데 대한 문제, 위생문화적환경을 더 잘 보장하기 위한 사업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릴데 대한 문제, 한알의 감자도 허실없이 제때에 가공하기 위한 생산조직과 지휘를 짜고들데 대한 문제, 설비들을 애호관리하고 점검 및 보수체계를 철저히 세움으로써 만가동, 만부하를 보장할데 대한 문제 등 공장의 관리운영에서 나서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마련된 또 하나의 재부인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에서 감자가공품들이 꽝꽝 생산되면 량강땅을 찾아오는 혁명전적지답사자들과 인민들이 좋아할것이라고 하시면서 당의 의도에 맞게 공장을 훌륭히 건설한 건설자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의 로력적위훈을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감자가루를 생산하면 실수률을 25%까지 올릴수 있다고, 농마를 생산할 때보다 실수률이 2배이상이라고, 결국 감자생산량을 지금의 2배로 끌어올리는것과 맞먹으며 감자가루로 가공품을 만들면 구수한 감자맛을 그대로 살릴수 있다고 하시면서 감자산지인 삼지연군에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일떠세운 감자가루생산공장을 돌아보니 기분이 좋고 흐뭇하다고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은 안팎으로 흠잡을데가 없는 희한하고 멋있는 공장, 우리 나라 감자가공공업의 본보기공장이라고 하시면서 우리 인민들에게 맛좋고 영양가높은 감자가공품을 더 많이 안겨주시려고 마음쓰신 위대한 장군님께 현대적인 감자가루생산공장을 이미전에 건설하여 보여드리였으면 얼마나 좋았겠는가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건설된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우리 인민들의 식생활수준을 더욱 윤택하게 하려는 당의 의도를 항상 명심하고 자기들앞에 맡겨진 영예로운 임무를 다해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현대적으로 건설된 자기들의 일터에 찾아오시여 공장이 나아갈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시고 한없는 사랑과 믿음을 안겨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다함없는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최고령도자동지의 현지말씀을 철저히 관철할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조선신보)

관련기사

김정은원수님, 삼지연군의 여러 부문 사업을 현지지도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