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사회주의강국건설에 이바지하는 연구활동 인터뷰/사회과학원 과학지도국 심승건국장

2017년 12월 02일 09:00 공화국 주요뉴스

《현실에서 제기되는 리론적문제들을 해결》

【평양발 김지영기자】지난 11월 17일과 18일 평양에서 제3차 전국사회과학자대회가 진행되였다.

대회에서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제2차 전국사회과학자대회이후 사회과학부문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들을 총화하고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사회과학발전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이 토의되였다. 사회과학원 과학지도국 심승건국장을 만나 앞으로의 과학연구활동에 대하여 들었다.

시대앞에 지닌 사명과 임무

-이번 대회의 반향들이 어떤가.

대회참가자들의 반향이 대단하다. 이번 대회는 력사적인 시기에 열렸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조선로동당의 최고강령으로 제시하시고 당 제7차대회에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휘황한 설계도를 펼쳐주시였다. 이를 성과적으로 실현하자면 사회과학을 중시하고 사회과학발전을 앞세워 현실에서 제기되는 리론적문제들을 옳바로 해결해나가는것이 중요하다.

사회과학원 과학지도국 심승건국장

이번 대회는 원수님의 크나큰 배려와 관심속에 진행되였다. 대회참가자들은 원수님께서 사회과학자들을 얼마나 아끼고 내세워주시는가에 대하여 깊이 느끼게 되였다. 그리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과학중시라고 하면 자연과학에 대하여 많이 생각했는데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사회과학도 강국건설을 밀고나가는 기관차라는것과 그 운전대를 잡은 기관사가 사회과학자들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간직하게 되였다.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시대앞에 지닌 자기들의 사명과 임무에 대하여, 사회과학발전을 위해 자기들이 풀어야 할 문제들에 대하여 깊이 인식하게 되였을것이다.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