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15》형시험발사의 대성공을 축하/《로동신문》 사설


30일부 《로동신문》은 조선로동당의 정치적결단과 전략적결심에 따라 새로 개발한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시험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된것과 관련하여 사설을 게재하였다.

사설은 이번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의 대성공은 거대한 의의를 가진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시험발사의 대성공은 우리 조국이 국가핵무력건설의 력사적위업을 빛나게 완수하였음을 만천하에 시위한 영웅적쾌거로 된다.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무기체계는 미국본토전역을 타격할수 있는 초대형중량급핵탄두장착이 가능한 대륙간탄도로케트로서 지난 7월에 시험발사한 《화성-14》형보다 전술기술적제원과 기술적특성이 훨씬 우월한 무기체계이며 우리가 목표한 로케트무기체계개발의 완결단계에 도달한 가장 위력한 대륙간탄도로케트이다.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의 성공적발사는 사회주의최후승리를 향하여 폭풍쳐 나아가는 우리의 힘찬 진군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다는것을 과시한 대장거로 된다.

지금 미제는 어떻게 하나 우리의 의지를 꺾어보려고 전쟁나발을 계속 불어대는 한편 극악무도한 제재봉쇄의 포위환을 악착스럽게 조이고있다.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악랄한 도전과 겹쌓이는 시련속에서도 추호의 흔들림없이 새형의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를 성공시킴으로써 우리는 적들의 제재압살책동에 보다 무서운 철추를 내리였으며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사회주의조선의 필승의 기상을 다시금 온 세계에 힘있게 떨치였다.

국가핵무력완성의 력사적대업 실현, 이것은 한평생 조국과 민족의 강성번영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수령님들께 드리는 충정의 선물이며 희세의 천출위인이신 김정은원수님께서만이 안아오실수 있는 특대사변, 대승리이다.

이 위대한 승리는 우리 당과 조국력사에 금문자로 영원히 빛날것이며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전민총돌격전을 더욱 힘있게 추동할것이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