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지도아래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 진행

2017년 10월 08일 09:00 주요뉴스

김정은원수님 지도아래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가 7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8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가 주체106(2017)년 10월 7일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전원회의를 지도하시였다.

전원회의에는 당중앙위원회 위원들과 후보위원들이 참가하였다.

전원회의에는 또한 당중앙검사위원회 위원들이 참가하였다.

전원회의에는 당중앙위원회와 성, 중앙기관, 도(시), 군 책임일군들, 주요공장, 기업소 일군들이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김정은원수님 지도아래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가 7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전원회의에는 다음과 같은 의정이 상정되였다.

1. 조성된 정세에 대처한 당면한 몇가지 과업에 대하여

2. 조직문제

전원회의에서는 첫째 의정이 토의되였다.

김정은원수님 지도아래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가 7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첫째 의정에 대한 보고를 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보고에서 오늘 우리 공화국을 둘러싼 복잡한 국제정세와 제기되는 중대한 문제들에 대하여 분석평가하시고 조성된 정세에 대처한 우리 당의 당면활동과 경제발전방향, 그 실현을 위한 전략적과업과 방도들을 제시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미제가 추종세력들을 규합하여 유엔안전보장리사회 《제재결의》라는것을 련이어 조작해내면서 우리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완전히 말살하기 위해 최후발악적으로 나오고있는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우리의 핵무기가 장기간에 걸친 미제의 핵위협으로부터 조국의 운명과 자주권을 지키기 위한 우리 인민의 피어린 투쟁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며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굳건히 수호하고 조선민족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믿음직하게 담보하는 위력한 억제력으로, 인류에게 참혹한 재앙을 들씌우려는 폭제의 핵구름을 몰아내고 인민들이 맑고 푸른 하늘아래에서 자주적인 행복한 삶을 누려갈수 있게 하는 정의의 보검이라는데 대하여 엄숙히 천명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올해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가증되는 제재속에서도 나라의 과학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였으며 그 위력으로 인민경제가 장성한데 대하여 평가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올해의 투쟁을 통하여 적들이 그 어떤 제재를 가해온다 해도 나라의 경제구조가 자립적으로 완비되여있고 그 튼튼한 토대가 있는 한 우리의 앞길을 능히 개척할수 있다는 귀중한 경험을 쌓은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조성된 정세와 오늘의 현실을 통하여 우리 당이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의 병진로선을 틀어쥐고 주체의 사회주의한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하여온것이 천만번 옳았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이 길로 나아가야 한다는데 대하여 확언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미제의 핵공갈위협을 종식시키며 자립적민족경제의 위력을 더욱 강화하여 사회주의경제강국건설의 활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우리 당의 원칙적립장과 혁명적대응전략을 밝혀주시고 자주의 기치, 자력갱생기치드높이 자기의 힘을 더욱 강화하여 적들의 무모한 핵전쟁도발책동과 비렬한 제재압살책동을 단호히 짓부셔버릴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우리 당이 정확한 자기의 령도력을 다 발휘하여 세기를 이어온 반미대결전을 총결산하고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앞당겨나갈것이라고 확언하시면서 혁명을 새로운 앙양에로 고조시키기 위한 투쟁방향과 과업들을 밝혀주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당과 인민대중의 일심단결의 위력을 더욱 튼튼히 다져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일심단결은 우리 당과 국가존립의 초석이며 우리 혁명의 최강의 무기이라고 하시면서 당과 국가의 모든 활동을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강화하는데 철저히 지향시키고 복종시켜나가며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혁명적당풍을 더욱 철저히 확립해나갈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당의 병진로선을 계속 철저히 관철하여 국가핵무력건설의 력사적대업을 빛나게 완수할데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경제강국건설에서 새로운 앙양을 일으킬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극악무도한 제재압살책동을 물거품으로 만들고 화를 복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기본열쇠가 바로 자력갱생이고 과학기술의 힘이라고 하시면서 인민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갈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인민경제의 주체화로선, 자력갱생구호를 더욱 높이 추켜들고 나라의 경제를 우리의 힘, 우리의 기술, 우리의 자원에 의거하는 자립적인 경제로 발전시키기 위한 투쟁을 완강하게 벌려 오늘의 준엄한 난국을 뚫고나가는 과정이 곧 자립경제강국건설에서 결정적전환을 가져오는 계기로 되게 할데 대하여 언급하시면서 그 실현을 위한 인민경제 부문별과업들을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과학기술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주도해나가는 기관차라고 하시면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과학기술을 확고히 앞세우고 자체의 과학기술력량과 생산자대중의 힘과 지혜를 발동하여 당의 경제정책을 철저히 관철할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내각과 모든 경제지도기관들이 혁명적대응전략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잘할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당의 혁명적로선과 전략을 실현하기 위하여 각급 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백방으로 강화하는것을 중요한 방도로 제시하시였다.

전당이 초급당과 당세포를 강화하는데 힘을 넣어 모든 기층당조직들이 당중앙위원회의 유일적령도밑에 언제나 전투적으로 활력있게 움직이며 당의 로선과 방침관철을 위한 투쟁으로 부글부글 끓어번지게 할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오늘의 정세는 준엄하며 우리앞에는 시련이 막아서고있지만 우리 당은 전체 군대와 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고있기에 언제나 배심이 든든하며 그 어떤 천지지변속에서도 자주적인 로선을 확고히 견지하며 백승의 길을 열어나갈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마련하여주신 튼튼한 자립적경제토대가 있고 우리 당이 키운 과학자대군과 우리 당의 혁명정신으로 무장된 군대와 인민, 자력갱생의 투쟁전통이 있기에 우리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라고 하시면서 모두다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혁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투쟁해나아가자고 호소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 지도아래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가 7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전원회의에서는 첫째 의정에 대한 결정서가 채택되였다.

전원회의는 둘째 의정인 조직문제를 보았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 후보위원들을 소환, 보선하였다.

박광호동지, 박태성동지, 태종수동지, 안정수동지, 리용호동지를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으로 보선하였다.

최휘동지, 박태덕동지, 김여정동지, 정경택동지를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으로 보선하였다.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을 해임 및 선거하였다.

박광호동지, 박태성동지, 태종수동지, 박태덕동지, 안정수동지, 최휘동지를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거하였다.

당중앙군사위원회 위원들을 소환, 보선하였다.

최룡해동지, 리병철동지, 정경택동지, 장길성동지를 당중앙군사위원회 위원으로 보선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위원, 후보위원들을 소환, 보선하였다.

김병호동지, 김명식동지, 김정식동지, 최두용동지를 당중앙위원회 후보위원에서 위원으로, 리주오동지, 전광호동지, 고인호동지, 최동명동지, 량원호동지, 김광혁동지, 홍영칠동지, 김명길동지, 김두일동지, 량정훈동지, 리히용동지, 허철용동지를 당중앙위원회 위원으로 보선하였다.

신룡만동지, 유진동지, 신영철동지, 장길성동지, 주성남동지, 림광웅동지, 장룡식동지, 김용호동지, 현송월동지, 마원춘동지, 렴철수동지, 송춘섭동지, 장준상동지, 김영재동지, 김춘도동지, 김창광동지, 김영규동지, 조준모동지, 신영철동지, 김창엽동지, 장춘실동지, 박철민동지, 박문호동지, 최승룡동지, 최락현동지, 허봉일동지, 김광영동지, 손태철동지를 당중앙위원회 후보위원으로 보선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일부 부서 부장들과 로동신문사 책임주필을 임명하였다.

당중앙위원회 부장들로 최룡해동지, 박광호동지, 태종수동지, 김용수동지, 량원호동지, 주영식동지, 신룡만동지를 임명하였다.

로동신문사 책임주필로 김병호동지를 임명하였다.

당중앙위원회 검열위원회 위원장을 해임 및 선거하였다.

조연준동지를 당중앙위원회 검열위원회 위원장으로 선거하였다.

도당위원장들을 임명하였다.

김두일동지를 평안남도당위원장으로, 량정훈동지를 황해북도당위원장으로, 리히용동지를 함경북도당위원장으로 임명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의 지도밑에 진행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전당, 전군, 전민을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총공격전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함으로써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는데서 전환적인 계기로 될것이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