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를 현지지도

2017년 08월 23일 06:47 공화국

김정은원수님께서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23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들인 조용원동지, 김정식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의 책임일군들이 맞이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1966년 8월11일교시에 따라 조직된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2009년 6월 30일 몸소 찾아오시여 지난 기간 국방과학연구사업에서 이룩한 성과를 높이 평가하시고 첨단무장장비개발에 필요한 화학재료연구개발에서 나서는 강령적인 가르치심을 주신 불멸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연구소이다.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에서는 《화성》계렬로케트들의 열보호재료와 전투부, 분출구재료를 비롯하여 각종 현대적인 무장장비들에 쓰이는 여러가지 화학재료들에 대한 연구개발과 생산을 보장하고있다.

특히 연구소에서는 최근년간 자체의 힘과 기술로 대륙간탄도로케트의 전투부첨두와 고체발동기분출구제작에 리용하는 최첨단재료인 3D탄소/탄소-탄화규소복합재료를 연구개발하고 국산화하는데 성공함으로써 주체조선의 첫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에서 대성공을 이룩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마중나온 일군들의 손을 잡아주시며 연구소실태를 료해하고 도와주기 위하여 찾아왔다고 하시면서 최근년간 연구소가 우리 당의 국방과학기술중시정책, 군수공업정책을 높이 받들고 누가 보건말건 애국적인 첨단돌파전을 힘있게 벌려 많은 일을 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새로 꾸린 혁명사적교양실과 과학기술성과전시실을 돌아보신 다음 대륙간탄도로케트 전투부첨두와 고체로케트발동기제작공정을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탄소섬유에 의한 예비성형체직조공정, 화학기상침적공정, 고압액상침적공정과 마감처리공정들을 료해하시면서 예비성형체의 밀도, 화학기상침적공정에서의 침적온도, 진공도, 침적시간, 고압액상침적공정에서의 침적온도, 압력, 작업매질, 침적회수, 마감처리공정에서의 기술적특성들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가 생산한 첨두재료의 시험결과를 보고받으시고 로케트기술이 발전하였다고 하는 선진국가들에서 만든것보다 밀도, 세기, 침식속도 등 모든 특성값이 더 우월한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이어 고체로케트발동기제작공정을 현지에서 료해하시고 생산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를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연구소의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들이 당중앙의 전략적구상과 명령을 높이 받들고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제작에 리용하는 고강력섬유와 로케트전투부첨단재료인 탄소/탄소복합재료를 우리 식으로 연구개발하고 여러차례의 탄도로케트시험발사를 통하여 대기권재돌입능력을 립증한것은 로케트공업발전에서 관건적의의를 가지는 대단한 성과라고 하시면서 주체적국방력강화에 특출한 공헌을 한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의 사업성과를 높이 치하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식의 전략로케트개발에서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가 맡고있는 책임과 임무가 특별히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연구소앞에 나서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연구소가 국방공업의 자립성을 강화하고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단위인것만큼 새 세기의 요구와 우리 당의 과학기술중시정책의 요구에 맞게 건축미학적으로나 실용적측면에서 흠잡을데없이 연구소를 일신시키고 생산능력을 확장하여 과학연구개발과 생산이 일체화된 최첨단연구기지로 개건현대화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연구소에 고강력섬유감기반에 의한 발동기생산공정과 탄소/탄소복합재료에 의한 로케트전투부첨두 및 발동기분출구생산능력도 보다 확장하여 고체로케트발동기와 로케트전투부첨두를 꽝꽝 생산하여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과학연구사업의 성과여부는 중요하게 일군들의 사상관점과 일본새, 사업기풍에 달려있다고, 실적과 기술을 보기 전에 사람부터 먼저 보아야 한다고 하시면서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들의 과학연구사업에 필요한 각종 실험기구들, 분석설비들을 원만히 보장해주며 그들의 연구사업과 생활조건, 후방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려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누가 알아주건말건 우리 당을 따르는 순결한 충정의 일편단심을 간직하고 당의 국방과학정책을 받들어 헌신적으로 투쟁하여온 이 연구소의 일군들과 같은 숨은영웅들, 애국적인 과학자부대를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의 자랑이라고 높이 평가하시면서 당중앙위원회의 이름으로 특별감사와 특별상금을 배려하여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는 당에서 매우 중시하고있는 국방과학연구기지들중의 하나라고 하시면서 앞으로 연구소개건확장공사를 비롯하여 제기되는 문제는 자신께서 모두 풀어주시겠다고, 걸린 문제가 있으면 제때에 보고하라는 은정깊은 말씀을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의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들이 당에 대한 충실성과 높은 애국심, 영웅적투쟁정신과 투쟁기풍으로 두뇌전, 기술전을 힘있게 벌려 주체조선의 종합적국력과 자위적인 국방력을 천백배로 강화해나가는데 적극 이바지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의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들은 나라의 국방공업발전을 제일중대사로 내세우시고 불면불휴의 심혈과 로고를 바치시며 머나먼 자기들의 일터에 찾아오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다함없는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과학기술결사전으로 우리 당의 병진로선과 국방공업정책을 더 높이 받들어나갈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조선신보)

관련기사

김정일장군님, 함흥반도체재료공장과 국가과학원 함흥분원을 현지지도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