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조비와 장학금배려 60돐기념 재일본조선인중앙대회에서 한 총련중앙 허종만의장의 보고(요지)


여러분!

우리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의 탄생 105돐을 민족최대의 명절로 열렬히 경축한 기쁨과 긍지도 드높이 오늘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서 재일동포자녀들에게 교육원조비와 장학금을 보내주신 60돐기념 재일본조선인중앙대회》를 가지였습니다.

인류력사에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재일동포자녀들을 위한 교육원조비와 장학금의 장장 60년의 력사는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과 김정일대원수님께서 재일동포들과 맺어주신 뜨거운 정과 혈연의 력사를 상징하는 사랑의 대서사시이며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뜻을 그대로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재일동포들에 대한 하해와 같은 은덕의 력사입니다.

민족교육사업은 어버이수령님께서 이룩하신 조국해방을 한없는 기쁨으로 맞이한 애국1세들이 동포사는 곳곳에 국어강습소를 내오고 동포자녀들에게 우리 말과 글을 배워주는것으로부터 시작하였으며 재일본조선인련맹의 지도밑에 그를 초등학원으로 발전시키고 1946년에는 중등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수많은 학생들이 우리 학교에서 민족교육을 받게 되였습니다.

***************************************

※로그인을 하면 계속 열람하실수 있습니다.

회원이신 경우, 오른쪽 또는 아래에 있는 「로그인」항목에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등록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화면 오른쪽우에 있는 「회원등록」을 찾아주세요.

로그인 폼에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