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봉산》상표로 이름난 원산구두공장
2017년 04월 10일 15:24 공화국제품의 다종화,다양화를 위한 노력
【평양발 김유라기자】강원도 원산시에 있는 원산구두공장은 《매봉산》상표구두의 생산기지로서 온 나라 인민들속에 널리 알려져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 생애의 마지막시기에 령도의 자욱을 새기신 이곳 공장에서는 그이의 유훈을 관철하여 원료,자재의 국산화와 제품의 경량화, 설비현대화를 실현하였으며 현재는 제품의 다종화,다양화,다색화를 실현하는 새로운 목표를 내걸고 생산의 동음을 높이 울리고있다.
유훈관철의 기치를 들고
원산구두공장이 경공업부문에서 장군님의 유훈관철의 기치를 든 공장으로 전변되게 된것은 김정은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의 산물이다.
원수님께서는 여러차례 이곳 공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공장의 개건사업에 관심을 돌리시였다.
2015년에 개건된 원산구두공장에서는 2.8비날론련합기업소와 평성합성가죽공장에서 나오는 염화비닐과 합성가죽을 리용하여 원료의 국산화를 실현하는 한편 기술혁신을 하여 남녀구두의 경량화를 실현하였다.
현재 조선에서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부문,단위들에서 《강원도정신》을 발휘할데 대해 강조되고있는데 원산구두공장은 그 본보기단위의 하나이다.
최근년간 강원도사람들이 발휘한 《정신》은 수령의 유훈,당의 로선과 정책에 대한 결사관철의 정신,모든것을 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가는 자력자강의 정신,그 어떤 시련과 난관도 맞받아 뚫고 나가는 정신으로 특징지어진다.
원산구두공장에서 생산하는 《매봉산》상표구두는 누구나 다 아는 인기제품이다. 현재 평양국제비행장과 평양제1백화점을 비롯한 전국의 상업망들에서 판매되여 《국산화된 구두가 질기고 가볍고 외국상품보다 좋다.》는 인민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있다.
인민들의 기호에 맞게
제품의 질제고를 이룩한 공장은 인민들의 기호와 미감,체질과 년령심리적특성에 맞는 신발을 더 많이 생산하는것을 다음 단계의 목표로 내걸었다. 즉 제품의 다종화,다양화,다색화의 실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