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피해자들을 무시한 《합의》, 즉시 철회하라!/재일동포청년학생들이 항의행동

2016년 12월 28일 16:49 조국・정세 주요뉴스

일본군성노예문제와 관련하여 박근혜패당과 일본반동이《합의》를 맺은지 1년이 되는 28일 류학동 도꾜지방본부, 니시도꾜지방본부의 맹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일본군성노예〈합의〉의 철회를 요구하는 12.28 재일동포학생항의단》이 주일남조선대사관과 일본외무성에 대한 항의행동에 이어 신쥬꾸 일대에서 시위행진을 진행하였다.

신쥬꾸 일대에서 시위행진을 진행한 항의단

신쥬꾸 일대에서 시위행진을 진행한 항의단

이날 주일남조선대사관이 위치하는 아자부쥬반(麻布十番) 일대에는 수많은 일본경찰들이 동원되여 항의행동을 하지 못하도록 방해해나섰다. 또한 무슨 《소지품검사》를 해야 한다느니 뭐니 하면서 항의단을 압박하였다.

그러나 항의단이 이를 박차고 대사관쪽으로 향하자 경찰은 마지 못해 항의단이 5명씩으로 나누어 대사관앞으로 나갈것을 허용하지 않을수밖에 없었다.

항의단은 5명 1조로 나뉘여 주일남조선대사관에 대한 항의행동을 련이어 들이대였다.

신쥬꾸 일대에서 시위행진을 진행한 항의단

신쥬꾸 일대에서 시위행진을 진행한 항의단

그들은 항의문을 통하여 미국의 사촉밑에 일본정부와 굴욕적인 《합의》를 맺음으로써 피해자할머니들의 존엄을 또다시 짓밟은 남조선당국의 전대미문의 반민족적만행을 견결히 단죄규탄하였으며 당장 《합의》를 철회하여야 한다고 강력히 요구하였다. 또한 일본당국에 대해서는 일본군성노예범죄문제를 비롯한 저들이 과거에 저지른 국가적죄행에 대한 법적책임을 인정하고 사죄하며 모든 피해자들의 명예와 존엄을 회복하기 위한 배상을 하루빨리 실시할것을 요구하였다.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