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평양에 류경안과종합병원 개원/각종 눈병치료를 원만하게

2016년 11월 03일 09:00 공화국
문수지구에 일떠선 류경안과종합병원(조선중앙통신)

문수지구에 일떠선 류경안과종합병원(조선중앙통신)

조선에 안과전문병원이 일떠섰다.

평양의 문수지구에 일떠선 류경안과종합병원은 4층으로 된 외래병동과 8층으로 된 입원실병동 등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여러가지 안경을 교정, 제작하여 봉사해주는 안경상점까지 갖춘 현대적인 의료봉사기지이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류경안과종합병원 개원식이 10월 30일에 진행되였다.

개원사를 한 당중앙위원회 최태복부위원장은 류경안과종합병원이 솟아오른것은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과시하고 조선의 군대와 인민에게 기쁨을 안겨주는 경사이라고 언급하였다.

류경안과종합병원이 일떠섬으로써 사회주의문명강국을 건설하는 조선로동당의 리상과 투쟁목표가 얼마나 숭고한가 하는것을 온 세상에 더욱 뚜렷이 보여줄수 있게 되였다고 말하였다.

참가자들은 류경안과종합병원에 대한 해설을 듣고 병원의 여러곳을 돌아보았다.

안경상점에서는 갖가지 안경을 봉사받을수 있다.(조선중앙통신)

안경상점에서는 갖가지 안경을 봉사받을수 있다.(조선중앙통신)

류경안과전문병원은 11월 1일부터 의료봉사를 시작하였다.

외래병동의 치료실들에서 환자들은 백내장과 록내장 등 각종 눈병치료를 받고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치료실도 특색있게 꾸려져있다.

병원의 의료일군 리명철씨의 말에 의하면 환자들은 해당한 진단에 따라 현대적인 설비들이 갖추어진 수술장에서 수술도 하고 록색건축물로 일떠선 입원병동에서 입원치료도 받게 된다.

현대적인 설비들이 갖추어져있다.(조선중앙통신)

현대적인 설비들이 갖추어져있다.(조선중앙통신)

병원에 온 사람들은 누구나 안경상점을 리용할수 있다. 상점에서는 접촉렌즈, 수경, 확대경, 어린이안경, 남, 녀안경 등을 진렬해놓고 사람들의 기호에 맞는 제품들을 봉사해주고있다. 안경봉사의 과학성, 친절성, 신속성보장에 사람들은 저저마다 기쁨을 금치 못해하고있다.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 류경치과병원, 옥류아동병원을 비롯한 병원들이 집중되여있는 평양의 문수지구에 류경안과종합병원이 건설됨으로써 이 지구가 조선로동당의 인민사랑이 집대성된 종합적인 병원촌으로서의 면모를 더욱 완벽하게 갖추게 되였으며 인민들은 사회주의보건제도의 혜택을 마음껏 누릴수 있게 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