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주봉 이어 새시대 펼치리/야마구찌초중창립 60돐기념축전


학생들과 원아들의 기념공연(합창)

학생들과 원아들의 기념공연(합창)

야마구찌초중창립 60돐기념축전《60년의 계주봉을 이어 우리의 새시대 펼쳐나가자!》가 16일 동교에서 진행되였다. 총련중앙 송근학교육국장, 총련 야마구찌현본부 박철위원장, 실행위원회 배순철위원장(련합동창회 회장, 야마구찌현청상회 회장), 동교 오영철교장을 비롯한 교직원, 학생, 원아들, 졸업생들, 동포들, 日朝友好促進下関市議会議員連盟 近藤栄次朗会長, 山口県教職員組合과 日朝友好連帯의 会 성원들, 山口県議会議員, 下関市議会議員을 비롯한 일본시민들 약 500명이 참가하였다.

이번 축전의 실행위원회는 조청과 청상회세대 청년들, 어머니회와 아버지회 회장 등 14명으로 구성되였다. 학교와 지역동포사회를 위해 앞정서 헌신분투해나갈 결심을 안고 행사를 준비한 젊은 세대 동포들의 모습은 참가자들에게 미래에 대한 신심을 안겨주었다.

학생들과 원아들의 기념공연(장단놀이)

학생들과 원아들의 기념공연(장단놀이)

한편 학교창립 60돐에 즈음하여 학교보수를 위한 모금사업을 전동포적으로 벌려왔는바 축전을 앞두고 체육관의 마루, 음악실, 2층짜리 교사의 벽면, 일부 중급부교실에 대한 보수를 끝내였다. 앞으로 체육관의 지붕과 유치반의 시설 등 보수사업이 진행되게 된다.

***************************************

※로그인을 하면 계속 열람하실수 있습니다.

회원이신 경우, 오른쪽 또는 아래에 있는 「로그인」항목에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등록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화면 오른쪽우에 있는 「회원등록」을 찾아주세요.

로그인 폼에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