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동지를 만나뵙기를 희망한다》/조선로동당대표단, 라울 까스뜨로 루쓰수상과 면담

2016년 05월 27일 09:00 대외・국제
김영철부위원장이 라울 까스뜨로 루쑤수상을 만나 담화를 나누었다.(조선중앙통신)

김영철부위원장이 라울 까스뜨로 루쑤수상을 만나 담화를 나누었다.(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김영철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조선로동당대표단이 꾸바공화국을 방문하였다.

조선로동당대표단이 5월 24일 국가리사회청사에서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이며 꾸바공화국 국가리사회 위원장인 라울 까스뜨로 루쓰 내각수상을 만나 담화를 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라울 까스뜨로 루쓰수상에게 보내시는 인사와 친서를 김영철부위원장이 전달하였다.

또한 김정은원수님께서 라울 까스뜨로 루쓰수상에게 보내신 선물을 전달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피델 까스뜨로 루쓰 이전 수상에게 보내시는 안부와 동지적인사를 전해줄것을 김영철부위원장이 라울 까스뜨로 루쓰수상에게 부탁하였다.

김영철부위원장은 라울 까스뜨로 루쓰수상이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로 다시 선거되고 꾸바공산당 제7차대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된것을 축하하였다.

꾸바당과 정부가 사회주의원칙을 일관하게 견지하면서 자체의 실정에 맞는 로선을 내놓고 사회주의건설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고있는데 대하여 평가하였다.

그는 꾸바가 혁명적의리를 지켜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의 투쟁에 전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고있는데 대하여 사의를 표하면서 김일성주석님과 김정일장군님의 유훈을 높이 받들어 꾸바공산당과의 동지적이며 형제적인 관계를 공고발전시켜나갈 조선로동당의 변함없는 립장을 표명하였다.

라울 까스뜨로 루쓰수상은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된것을 진심으로 축하하였다.

김정은동지를 진심으로 존경하며 앞으로 그이를 꼭 만나뵙기를 희망한다고 하면서 김정은동지는 조선로동당의 창건자이신 김일성동지의 모습 그대로이시며 그이의 필체만 보아도 예지와 열정에 넘치신분이시라는것을 잘 알수 있다고 격찬하였다.

그는 두 나라사이의 관계는 력사적으로 검증된 동지적관계, 형제적관계이라고 하면서 조선과의 친선협조관계를 더욱 강화발전시켜나가려는것은 꾸바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립장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에 앞서 23일에는 조선로동당대표단과 꾸바공산당 주요성원들사이의 회담이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청사에서 진행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