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귀성제염소를 현지지도/인민군대에서 진행하고있는 지하초염수에 의한 소금생산실태 료해

2016년 05월 24일 09:15 공화국
김정은원수님께서 귀성제염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귀성제염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24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귀성제염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귀성제염소를 현지지도하시면서 인민군대에서 진행하고있는 지하초염수에 의한 소금생산실태를 료해하시였다.

황병서동지, 박영식동지, 오수용동지, 조용원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인민군지휘성원들과 연구사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중요한 몫을 차지하는 소금공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기 위하여 경제적가치가 큰 지하초염수자원에 의한 소금생산방법을 현실에 도입할데 대한 전투적과업을 인민군대에 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명령을 피끓는 심장마다에 새겨안은 인민군대에서는 자강력제일주의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지난해 귀성제염소에 지하초염수에 의한 소금생산공정을 꾸려놓고 생산을 시작하였으며 특히 올해 3월초부터 현재까지 150여정보의 소금밭에서 7, 000여t의 소금을 생산하는 놀라운 기적을 창조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인민군대에서 지하초염수에 의한 소금생산방법을 받아들여 적은 면적의 소금밭에서 많은 량의 소금을 생산하고있다는 보고를 받고 너무 기뻐 잠이 오지 않았다고, 밤새 해당한 보고자료들을 보고 또 보다가 이렇게 한달음에 달려왔다고 하시면서 소금에 대한 날로 늘어나는 인민경제적수요를 원만히 충족시킬수 있는 확고한 전망이 열리였다고 기쁨을 금치 못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하초염수로 소금을 생산하는 방법을 널리 받아들일데 대한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관철하는 사업에서도 인민군대가 앞장에 섰다고 하시면서 사회에서는 몇년전부터 시작하였지만 아직 똑똑한 결실을 보지 못하고있는데 인민군대에서 짧은 기간에 소문없이 정말 큰일을 해냈다고, 당의 명령이라면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우는것을 체질화하고있는 인민군대가 역시 다르다고 치하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귀성제염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귀성제염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하초염수에 의한 소금생산방법과 바다물에 의한 종전의 소금생산방법을 대비해보시면서 새로운 소금생산방법의 경제적효과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바다물에서 소금을 얻어내자면 저류지, 예비증발지, 증발지, 결정지를 거쳐야 하지만 지하초염수는 바다물보다 농도가 몇배나 높은것으로 하여 증발지와 결정지만 거쳐도 소금을 생산할수 있으므로 지금 리용하고있는 소금밭면적의 절반정도만 소금생산에 리용하고 나머지면적에서는 바다가양식을 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지하초염수로 소금을 생산하면 종전에 비해 소금밭면적은 물론 생산주기를 대폭 줄일수 있고 생산원가를 낮출수 있을뿐만아니라 정보당 생산량을 몇배로 장성시킬수 있다고 하시면서 우리의 귀중한 자원에 의거하여 큰 실리를 얻는 새로운 소금생산방법이야말로 소금생산의 집약화를 실현할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이라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하초염수로 생산한 소금은 바다물로 생산한 소금에 비하여 서슬이 적으므로 쓴맛이 거의 없고 맛이 좋으며 칼리움과 요드함유량이 많고 중금속함유량이 적으므로 사람들의 건강증진과 식료품생산, 화장품을 비롯한 생활필수품생산에서 리용가치가 매우 높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나라 서해안일대에는 경제적가치가 큰 지하초염수자원이 풍부하다고 하시면서 인민생활과 경제발전에서 없어서는 안될 소금생산을 획기적으로 늘이자면 해당 부문에서 탐사를 힘있게 벌려 유망한 지하초염수매장지들을 찾아내며 각지 제염소들에서는 지하초염수에 의한 소금생산방법을 적극 받아들여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소금더미에 다가가시여 몸소 소금맛을 보아주시며 맛이 참 좋다고, 부드럽고 쓴맛이 전혀 없다고 하시면서 이곳은 보물을 생산하는 곳이라고 환하게 웃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규모있게 쌓여있는 소금더미들을 환한 미소속에 보고 또 보시며 정말 흐뭇하다고, 자신에게는 소금더미들이 백금산으로 보인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하초염수로 소금을 생산하는 방법을 받아들이는 과정에 애로와 난관도 많았지만 인민군대는 자강력제일주의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나라의 소금문제를 원만히 해결할수 있는 돌파구를 열어놓았으며 당군의 본때를 다시금 힘있게 과시하였다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정책관철은 인민군대처럼 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누가 보건말건 스스로 일감을 맡아안고 떨쳐나서 뙤약볕과 세찬 바람속에서도 당의 의도를 관철하기 위해 모든것을 다 바쳐감으로써 우리 나라 소금공업력사에 하나의 분수령을 마련하는 빛나는 성과를 이룩한 군인들에게 대단히 수고들이 많았으며 높이 평가했다는 자신의 인사를 전해달라고, 정말 대만족하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귀성제염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귀성제염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하초염수에 의한 소금생산은 시작에 불과하지만 전망이 확고하며 소금문제를 풀수 있는 중요한 방도로 된다고 하시면서 인민군대가 계속 앞장에서 소금산, 백금산을 높이 쌓아가는것과 함께 이룩한 성과와 경험을 널리 일반화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소금생산은 식량생산 못지 않게 중요한 문제이며 마음먹고 달라붙어 투쟁한다면 능히 자급자족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소금생산부문에서는 소금을 더 많이 생산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림으로써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절실히 요구하는 소금을 원만히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