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 및 계단분리시험을 지도

2016년 03월 24일 06:50 공화국 주요뉴스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 및 계단분리시험에서 성공

김정은원수님께서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 및 계단분리시험을 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 및 계단분리시험을 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24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 및 계단분리시험을 지도하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에 의하여 사회주의조국강산에 세인을 경탄시키는 위대한 전변의 서사시가 수놓아지고 나라의 국력이 전례없이 강화되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주체적국방력강화에서 커다란 의의를 가지는 또 하나의 자랑찬 성과가 이룩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직접 발기하신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연구제작을 위해 지혜와 열정을 다 바치며 고심어린 연구사업을 줄기차게 벌려온 우리의 미더운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은 불과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경애하는 원수님의 전투명령을 빛나게 관철하고 시험에서도 단번에 성공하는 놀라운 기적을 창조하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70일전투를 승리적으로 결속하기 위한 철야전투를 진두지휘하시는 그처럼 분망하신 속에서도 몸소 시험현장에 나오시여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 및 계단분리시험을 지도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리병철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홍영칠동지와 국방과학연구부문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지도속에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 및 계단분리시험을 진행하는 뜻깊은 시각을 맞이한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은 원수님의 귀중한 가르치심을 받으며 흘러온 연구사업의 날과 날에 있은 가슴뜨거운 일들이 떠올라 눈굽을 적시였다.

이번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시험은 우리 식대로 새로 설계제작한 발동기의 구조안정성과 추진력을 평가하고 이와 함께 열분리체계 및 타추종체계의 동작특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상분출시험에 앞서 고체로케트발동기를 몸소 손으로 쓸어보시며 우리의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이 연구제작한것인데 시험에서 꼭 성공할것이라고, 이것이 자력자강의 산물이라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 및 계단분리시험을 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 및 계단분리시험을 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시험을 진행할데 대한 지시를 주시였다.

순간 천지를 진감하는 폭음과 함께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에서 거대한 불줄기가 세차게 뿜어졌다.

시험결과 예측값과 측정값이 놀라울 정도로 일치되였으며 모든 과학기술적지표들에 완전히 부합된다는것이 확증되였다.

가슴을 조이며 영상표시장치를 보던 일군들과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은 솟구치는 격정을 누르지 못하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우러러 열광의 환호를 터쳐올리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박수를 쳐주시며 축하한다고, 훌륭하다고, 정말 기분이 좋다고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과 혁명에 무한히 충직한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의 비상한 창조적열정과 고심어린 탐구와 노력, 견인불발의 의지에 의하여 우리는 또다시 과학의 큰 령마루를 점령하고 나라의 로케트공업발전에서 새로운 도약대를 마련하였다고, 오늘은 정말 좋은 날, 영원히 잊지 못할 날, 력사적인 날이라고 기쁨을 금치 못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오늘 시험에서 성공함으로써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열리는 올해에 높이 세운 국방과학기술목표들을 기어이 점령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마련되였으며 이제는 적대세력들을 무자비하게 조겨댈수 있는 탄도로케트들의 위력을 더욱 높일수 있게 되였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가 자력자강의 힘으로 력사적이며 전략적의의를 가지는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 및 계단분리시험에서 완전성공함으로써 백두산혁명강군의 불패의 군력을 비상히 높일수 있게 되였다고, 국방력강화를 위해 악전고투하며 투쟁한 우리의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의 위훈은 조국청사에 길이 남을것이라고 하시면서 그들과 함께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 및 계단분리시험을 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 및 계단분리시험을 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국방과학기술을 비롯한 나라의 전반적인 과학기술을 빠른 기간내에 세계첨단수준으로 끌어올려 우리 조국을 세상에서 제일 강하고 제일 잘사는 나라로 만들려는것이 당의 확고한 결심이라고 하시면서 국방과학부문의 과학자, 기술자들이 시대와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지닌 무겁고도 영예로운 임무를 깊이 자각하고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는 신심과 락관을 주고 원쑤들에게는 무서운 공포와 전률을 안기는 국방과학기술성과들을 다계단으로 련이어 이룩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안겨주신 크나큰 믿음과 전투적과업을 받아안은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은 당에 대한 절대적인 충정심을 간직하고 자력자강의 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당중앙이 제시한 혁명임무를 결사관철할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