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류학동, 성노예범죄를 비호하는 남조선당국을 규탄

2016년 01월 27일 15:05 주요뉴스

 성명 발표, 주일남조선대사관에 송부

재일본조선류학생동맹이 27일 일본의 성노예범죄를 비호하는 남조선당국의 반민족적행위를 단죄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주일남조선대관에 보냈다. 성명은 다음과 같다.

우리 재일조선류학생들은 지난 2015년 12월 28일에 남조선당국이 일본군《위안부》문제와 관련하여 일본당국과 《최종적이고 불가역적으로 해결되였다》고 《합의》한데 대하여 민족적분노를 금치 못하고있다.

이번 《합의》는 피해자들의 존엄과 온 겨레의 요구를 무참히 짓밟고 일본의 법적책임을 철저히 외면한것으로서 우리는 이를 절대로 용납할수 없다.

이제까지 피해자들은 물론 우리 민족이 일본군《위안부》문제와 관련하여 일본당국에 요구해온것은 사실의 인정과 진상규명,사죄와 배상,책임자의 처벌,추모사업과 옳바른 력사교육의 추진이다.

그러나 이번 《합의》에는 일본정부의 법적책임에 대하여 일체 언급되지 않았으며 배상이란 말조차 없다.진상규명,력사교육 등에 관해서도 아무런 언급도 없다.

오히려 《합의》한 직후에 아베수상자신이 《〈위안부소녀상〉의 철거》를 공공연히 주장하고있으며 어느 자민당의원은 《〈위안부〉는 매춘부였다》는 망언까지 내뱉는 형편이다.

이는 일본당국이 자신들이 과거에 저지른 국가적범죄에 대한 법적책임을 인정하고 사과할 생각이 전혀 없다는것을 그대로 증명해주고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조선당국은 이러한 요구를 철저히 무시하고 굴욕적인 협상을 그대로 받아들였다.

일본이 감행한 반인류적인 성노예범죄의 피해자는 조선반도 남쪽에만 있는것이 아니라 북쪽에도,해외에도 있다.

우리는 미국의 사촉밑에 일본당국과 굴욕적으로 《합의》하여 오랜기간 기다려온 피해자들의 존엄을 또다시 짓밟은 남조선당국의 전대미문의 반민족적만행을 재일본조선류학생동맹의 이름으로 견결히 단죄규탄하며 남조선당국이 온 민족의 소원을 외면하는 반민족적행위를 당장 걷어치울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우리는 북과 남,해외의 청년학생들이 굳게 단결하여 일본당국이 일본군성노예범죄문제를 비롯한 자신들이 과거에 저지른 국가적죄행에 대한 법적책임을 인정하고 사죄하며 모든 피해자들의 명예와 존엄을 회복하기 위한 배상을 하루빨리 실시할것을 강력히 요구해나갈것이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