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대동강에 새로 설치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현지지도

2015년 11월 18일 08:53 공화국
김정은원수님께서 대동강에 새로 설치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대동강에 새로 설치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18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대동강에 새로 설치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대동강에 새로 설치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오수용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조용원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평양시당위원회 책임비서 김수길동지를 비롯한 해당 부문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양어를 발전시키는데서 그물우리양어가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고 하시면서 대동강을 비롯한 강과 호수들에서 그물우리양어를 대대적으로 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의도를 높이 받들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평양시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낮과 밤이 따로없는 긴장한 전투를 벌림으로써 짧은 기간에 모든것이 현대적이고 자동화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만들어 풍치수려한 대동강의 옥류교와 릉라도사이에 띄워놓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면적이 1,600여㎡인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은 여러 종류의 물고기를 기를수 있는 그물우리들과 종합조종실, 사료창고, 휴계실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이 산뜻하고 멋있으며 대동강과 조화를 잘 이룬다고 하시면서 날마다 변모되여가는 평양시의 모습을 더욱 이채롭게 장식하는 아름다운 풍경이라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물보장에 필요한 양수동력설비들이 전혀 필요없으며 많은 로력과 먹이를 절약하면서도 물고기생산량을 늘일수 있는 그물우리양어는 경제적효과성이 대단히 큰것으로 하여 세계적인 양어추세로 되고있다고 하시면서 세 면이 바다로 되여있고 강과 호수를 많이 끼고있는 우리 나라에서 이동식그물우리양어를 적극 장려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대동강에 새로 설치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대동강에 새로 설치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돌아보시면서 양어시설들의 특성과 물고기기르기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물고기기르기를 과학기술적으로 할수 있게 물온도, 페하, 산소량을 실시간 측정하고 그물우리별먹이공급량과 공급회수, 공급시간은 물론 나비등, 불장식등을 자동조종하는 종합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해놓았다고 말씀하시였다.

장마철에는 안전하게 이동시키고 겨울철에는 강바닥에 가라앉힐수 있도록 그물우리들을 설치함으로써 계절적영향을 받지 않고 물고기를 기를수 있게 되였다고 하시였다.

수심에 따라 서식장소가 서로 다른 물고기들의 특성을 리용하여 그물우리들에 기념어, 룡정어, 잉어, 조개 등을 층층이 배치하였을뿐만아니라 먹이를 극력 절약하면서도 수질오염을 방지할수 있는 사료공급체계를 마련해놓았는데 양어에서 실리를 보장하고 그 효과성을 높일수 있게 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태양빛전지로 양어장관리운영에 필요한 동력문제를 해결한것도 좋고 종업원들의 휴식장소도 손색없이 꾸려놓았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서해갑문이 일떠선 결과 대동강이 대인공호수화되였으며 최근에는 청천강계단식발전소가 건설되여 무려 10여개의 인공호수들이 생겨남으로써 민물양어를 할수 있는 유리한 수역들이 많아졌다고 하시면서 강과 호수들에 새끼물고기들을 방류시키는것과 함께 그물우리양어장을 대대적으로 설치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물우리양어를 잘하자면 해당 수역의 특성에 맞는 양어방법과 기준을 확립하며 우량품종의 물고기종자와 사료문제를 원만히 해결하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는것과 함께 그물우리를 대량적으로 생산하기 위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하시였다.

그물우리양어장에서 물고기생산량을 늘이기 위해서는 수산성을 비롯한 해당 부문에서 정책적지도, 과학기술적지도를 짜고드는것과 함께 과학기술력량을 튼튼히 꾸리고 선진양어기술을 적극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을 잘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물우리양어를 하면서 강과 호수를 오염시키는 현상이 나타나서는 절대로 안된다고 하시면서 환경오염방지대책을 철저히 세우도록 감독통제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정말 잘 꾸렸다고 만족해하시면서 평양시가 당정책을 민감하게 받아물고 남먼저 기치를 들고나감으로써 선각자적역할을 수행하고있다고 치하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돌아보니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대로 우리 나라를 하루빨리 세계적인 양어의 나라로 만들려는 당의 의도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도 평양시가 전국의 앞장에 섰다는것을 잘 알수 있다고 하시면서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정책관철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켜 많은 성과를 이룩하고있는 평양시당위원회의 사업을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동식그물우리양어는 인민들에게 안겨줄 물고기문제를 푸는데서 커다란 예비로 된다고 하시면서 각 도, 시, 군들에서도 평양시에서처럼 현대적인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꾸려놓는 사업을 중요한 정책적요구로 받아들이고 당적으로 힘있게 밀고나가야 한다고 다시금 강조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대동강에 새로 설치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대동강에 새로 설치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대동강에 새로 설치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은 인민들의 행복하고 유족한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한 중요한 수단의 하나이라고 하시면서 양어장의 종업원들이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달라붙어 경험을 축적하여 많은 물고기를 생산함으로써 인민들이 실지로 그 덕을 보게 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평양시의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의 자욱을 새기시며 하늘같은 믿음과 사랑을 베풀어주시고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드리면서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말씀을 결사관철할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