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께서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훌륭히 완공된 미래과학자거리를 돌아보시였다

2015년 10월 21일 09:00 공화국
김정은원수님께서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훌륭히 완공된 미래과학자거리를 돌아보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훌륭히 완공된 미래과학자거리를 돌아보시였다.(조선중앙통신)

21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완공된 미래과학자거리를 돌아보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따라 새로운 조선속도창조의 열풍속에 세상이 부러워할 최고의 문명을 최대의 속도로 창조해가는 백두산대국의 기상인양 날로 변모되는 사회주의조국의 수도 평양에 미래과학자거리가 보란듯이 일떠섰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주체건축의 본보기거리, 로동당시대의 선경거리로 훌륭히 완공된 미래과학자거리를 돌아보시였다.

황병서동지, 김기남동지, 김양건동지, 오수용동지, 조용원동지, 마원춘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인민무력부 부부장인 륙군중장 김정관동지를 비롯한 해당 부문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훌륭히 완공된 미래과학자거리를 돌아보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훌륭히 완공된 미래과학자거리를 돌아보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웅대한 수도건설구상과 대용단, 불면불휴의 로고와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선군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로 솟아오른 미래과학자거리는 당창건 일흔돐을 맞으며 우리 당이 교육자, 과학자들에게 안겨주는 은정어린 선물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난 2월 미래과학자거리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며 우리 인민의 문명의 발전속도, 나라의 힘, 당의 정책이 건설에서 직관적으로 나타나게 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군민협동작전으로 미래과학자거리건설을 제기일에 끝낼데 대한 영예로운 과업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건설자들이 공사장전역에서 이룩되고있는 성과를 계속 확대하여 대상별, 단계별과제를 일정계획대로 밀고나가야 한다고 하시면서 인민군대의 건설력량을 증강해주시고 전당적, 전국가적, 전사회적으로 미래과학자거리건설을 적극 지원하도록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크나큰 믿음과 사랑에 무한히 고무된 건설자들은 낮과 밤이 따로없는 총공격전을 벌림으로써 미래과학자거리 1단계 건설을 올해 태양절전으로 끝낸데 이어 2단계 건설도 당창건 일흔돐을 맞으며 완공하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이 건설된 미래과학자거리는 인민의 복리증진을 최우선, 절대시하시고 교육자, 과학자들을 참다운 애국자, 혁명가로 값높이 내세워주시며 나라의 과학기술발전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고계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뜨거운 은덕이 낳은 사랑의 기념비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미래과학자거리를 바라보시며 볼수록 멋있고 웅장화려하다고 하시면서 우리 당의 과학중시, 인재중시사상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거리, 주체성, 민족성, 독창성, 조형예술성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희한한 거리, 문명개화기가 더욱 활짝 꽃펴나는 시대에 수도 평양에 펼쳐진 우리 식의 특색있는 거리라고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하늘을 찌를듯 높이 솟아오른 미래과학자거리의 모든 건축물마다에는 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드는 우리 당의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정치가 그대로 응축되여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불과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수천세대의 살림집과 150여개의 봉사망들을 갖춘 옹근 하나의 거리를 일떠세운다는것은 기존 건설공법으로써는 상상도 할수 없다고 하시면서 미래과학자거리를 보니 10년을 1년으로 앞당기는 우리 조국이 10년후면 더욱 몰라보게 전변될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된다고 격정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훌륭히 완공된 미래과학자거리를 돌아보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훌륭히 완공된 미래과학자거리를 돌아보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미래과학자거리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충성의 다리에서 양각다리까지의 대동강호안을 따라 초고층살림집들과 묶음식살림집들이 조화롭게 들어앉았다고 하시면서 건물의 외벽을 갖가지 색타일로 마감하고 지붕형식도 새롭고 특색있게 시공하니 미래과학자거리가 천연색거리로 되였다고 환하게 웃으시였다.

멀리에서도 미래과학자거리라는것을 한눈에 알아볼수 있게 전자자리길의 모양으로 타래쳐오르게 시공한 53층초고층살림집우에 상징탑을 건설했는데 정말 멋있다고 하시면서 모든 건축물들이 고도로 예술화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살림집들의 시공의 질이 최상의 수준이라고 하시면서 공동살림방, 부모방, 부부방, 자식방, 부엌 등에 고급가구와 비품들까지 그쯘히 갖추어놓으니 교원, 연구사들이 손짐만 들고 오면 살수 있게 되였다고 기뻐하시였다.

풍치수려한 대동강반에 일떠선 미래과학자거리의 궁궐같은 살림집들에서 우리의 평범한 교육자, 과학자들이 돈 한푼 내지 않고 살게 된다는것을 알게 되면 다른 나라 사람들은 믿으려고조차 하지 않을것이라는 일군들의 말을 들으시고 이것이 바로 자본주의가 흉내낼수도, 지어낼수도 없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각종 상업, 급양, 편의봉사망들과 문화후생시설들을 건물의 기단층들에 구색이 맞게 배치하였을뿐만아니라 흠잡을데없이 꾸려놓았다고 하시였다.

주민들이 마음껏 휴식하고 운동도 할수 있도록 휴식터들과 체육공원들을 이채롭게 꾸려놓았으며 주택지구의 원림조성과 대동강호안공사도 정말 잘했다고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당이 천사만사인 국사중에 과학기술발전을 어떻게 중시하고있으며 과학의 힘으로 세상에 다시없는 인민의 락원, 강성국가를 건설해가는 우리 조국의 현실을 알려면 미래과학자거리에 와보면 될것이라고 격정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과학으로 사회주의기초를 더욱 굳건히 다지고 과학의 기관차로 사회주의를 전진시키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이라고 하시면서 최근년간 여러 과학연구기지들의 물질기술적토대를 튼튼히 다지고 과학자, 연구사들의 생활상문제를 풀어주기 위한 사업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과학연구부문에 대한 실질적인 투자를 계속 늘여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미래과학자거리의 전경을 보고 또 보시며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 한 선경거리가 일떠섬으로써 우리 조국의 문명의 중심인 혁명의 수도 평양시는 더욱 웅장화려하게 변모되였다고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온 나라 방방곡곡마다에서 당창건 일흔돐을 높은 정치적열의와 자랑찬 로력적성과로 빛내이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는 속에 세인을 놀래우는 창조물들이 련이어 일떠섰으며 미래과학자거리완공이라는 경사도 이룩되였다고 하시면서 이것은 우리 당만을 굳게 믿고 충정다해 받드는 군대와 인민이 마련한 풍성한 열매이라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을 가장 경사스러운 혁명적명절로 뜻깊게 경축한 시기에 미래과학자거리가 훌륭히 일떠선것은 우리 당의 건축미학사상의 정당성과 자립경제의 잠재력에 대한 일대 시위로 되며 당의 부름에 산악같이 일떠서는 선군조선의 일심단결의 위력을 다시한번 온 세계에 과시한 사변으로 된다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미래과학자거리건설을 위해 조선인민군 제521사단을 조직하였는데 군인건설자들이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기수, 본보기답게 초고층살림집을 비롯한 제일 방대한 공사량을 맡아 《단숨에》의 공격정신을 발휘함으로써 우리 인민군대의 전투적기상을 힘있게 과시하였다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수도건설부문과 성, 중앙기관 돌격대를 비롯한 건설에 참가한 단위들의 건설자들과 지원자들도 천년책임, 만년보증의 구호를 높이 들고 건설의 질과 속도를 보장함으로써 멋쟁이건축물들을 훌륭히 일떠세우는데 적극 이바지하였다고 치하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건설력사에 전례없는 비상한 속도로 솟아오른 미래과학자거리의 모든 건축물들은 당이 번개를 치면 우뢰로 화답하며 앞날에 대한 락관을 안고 자기의 힘으로 자기의 소중한것을 자기식으로 창조하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이 피끓는 심장으로 일떠세운 선군조선의 긍지높은 창조물, 요소요소마다에 애국심이 뜨겁게 어려있는 고귀한 결정체라고 하시면서 건설에 참가한 부대들과 단위들, 건설자들, 지원자들에게 조선로동당의 이름으로 감사를 주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훌륭히 완공된 미래과학자거리를 돌아보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훌륭히 완공된 미래과학자거리를 돌아보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전체 건설자들이 미래과학자거리건설에서 발휘한 불굴의 정신력을 총발동하여 평양시를 선군문화의 중심지로, 모든 면에서 으뜸가는 웅장화려한 세계적인 도시로 더 잘 꾸리며 사회주의조국을 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일떠세우는데 적극 이바지해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미래과학자거리 준공과 관련한 지시를 주시였다.

전체 건설자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를 심장깊이 간직하고 당의 령도따라 최후승리를 위한 장엄한 대진군에서 보다 큰 위훈을 창조함으로써 이 땅우에 김정은시대와 더불어 후세에 길이 전해갈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을 더 많이 일떠세울 불타는 결의를 다짐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