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신의주측정계기공장을 현지지도

2015년 09월 04일 09:00 공화국

4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신의주측정계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신의주측정계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김춘섭동지, 조춘룡동지, 조용원동지, 홍영칠동지, 윤동현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평안북도당위원회 책임비서 리만건동지를 비롯한 해당 부문과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신의주측정계기공장에서 발전된 각종 계기류들을 더 많이 만들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고 직접 새 제품연구종자도 안겨주시였으며 개발과정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을 몸소 풀어주시는 은정깊은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주신 전투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신의주측정계기공장의 일군들, 로동자, 기술자들은 련관부문의 과학자, 연구사들과 합심하여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뚫고나가며 발전된 각종 계기류생산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해나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일군들의 손을 일일이 잡아주시며 이번에 공장에서 세계적수준의 최첨단측정계기를 연구개발하였다는 보고를 받고 정말 기뻤다고, 큰일을 해냈다고, 개발자들을 직접 만나보고싶어 이렇게 찾아왔다고 하시면서 그들의 위훈을 거듭거듭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먼저 혁명사적비와 혁명사적교양실을 돌아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여러차례나 찾아오시여 나아갈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며 걸음걸음 이끌어주신 신의주측정계기공장의 발전력사속에는 백두산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아로새겨져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귀중한 사적자료들을 주의깊게 보아주시면서 신의주측정계기공장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손길아래 우리 나라에서 손꼽히는 측정계기생산기지로 장성강화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늘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고 자신께서도 대단히 중시하고있는 신의주측정계기공장에서 인민경제 여러 부문과 국방부문에 쓰이는 새롭고 현대적인 측정계기들을 연구개발함으로써 공장에 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간곡한 유훈을 또 하나 관철하였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생산장성의 열쇠는 종업원들의 사상정신상태에 있다고 하시면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업적을 통한 교양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 공장로동계급이 자기들이 어떤 일터에서 일하는가를 심장깊이 간직하고 높은 생산성과로 수령님들의 업적을 빛내여가게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가공직장, 조립직장, 과학기술보급실 등을 돌아보신 다음 새로 연구개발완성한 측정계기의 기술적특성과 성능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새로 만든 측정계기가 세계적수준이라고 하시면서 최첨단측정계기를 우리의 힘과 기술로 연구개발한것은 경이적인 성과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신의주측정계기공장에서 최첨단측정계기를 만들어낸것은 나라의 측정계기부문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고 부강조국건설을 다그치는데서 큰 디딤돌을 마련한것으로 된다고 하시면서 이것만 놓고보아도 우리 로동계급과 과학자, 연구사들의 애국심이 얼마나 뜨거우며 조선사람들의 머리가 얼마나 비상하고 지혜로운가를 웅변으로 보여준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신의주측정계기공장이 맡고있는 임무가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공장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에서 이번에 이룩한 성과에 토대하여 주체화, 현대화, 국산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발전된 측정계기들을 더 많이 생산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하시면서 공장이 점령하여야 할 생산목표를 정해주시였다.

공장에서는 최첨단측정계기생산을 시작한것만큼 설비관리, 기술관리에 큰 힘을 넣으며 현존생산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우리 식의 최첨단측정계기생산량을 비약적으로 늘이고 그 질을 확고히 담보하기 위해서는 공장을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현대화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모든 생산공정들을 자동화, CNC화함으로써 신의주측정계기공장을 로력절약형공장, 측정계기부문의 본보기, 표준공장으로 전변시켜야 한다고 하시였다.

공장현대화사업에서 설비현대화 못지 않게 중요한것은 종업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이는것이라고 하시면서 공장당위원회가 이 사업에 특별한 관심을 돌려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공장안에 혁명적인 문화생활기풍을 확립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그러자면 공장구내와 생산현장환경을 근본적으로 일신시키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켜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식당과 후방경리시설들을 돌아보시면서 늘 강조하는것이지만 로동자들에게 훌륭한 생활조건을 마련해주어야 그들이 더 큰 생산성과를 이룩할수 있다고 하시며 후방사업을 더욱 개선하기 위한 방도에 대하여서도 가르쳐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신의주측정계기공장에서 당중앙이 제일 관심하는 문제들중의 하나를 풀었다고, 당창건 일흔돐에 드리는 훌륭한 선물을 마련하였다고, 최근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서 이룩되고있는 자랑찬 성과들은 선군조선의 필승불패의 기상을 만방에 떨치는 힘있는 과시로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신의주측정계기공장을 돌아보니 공장로동계급의 혁명성이 대단히 높다는것을 절감하게 된다고 하시면서 이런 로동계급들과 함께라면 못해낼 일이 없다고, 자신께서 이 공장의 명예지배인이 되시겠다는 최상의 믿음을 안겨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영웅적조선로동계급들의 가슴마다에는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에 대한 불타는 충정심이 뜨겁게 맥동치고있다고 하시면서 오늘의 현실은 그들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기 위한 새로운 대중운동을 요구하고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로동계급들이 1950년대 군자리로동계급들처럼 살며 투쟁한다면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고 하시면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과 함께 군자리로동계급들의 투쟁정신과 투쟁기풍을 따라배우기 위한 더 높은 형태의 대중운동을 벌리는것이 좋겠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신의주측정계기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당의 경제강국건설로선과 전략적구상을 높이 받들고 결사관철의 혁명정신으로 인민경제 여러 부문과 인민군대에 보내줄 더 많은 계기류들을 개발생산함으로써 부강조국건설에 적극 이바지해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신의주측정계기공장의 전체 로동계급은 공장에 불멸의 령도자욱을 새기시며 나아갈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드리면서 당중앙이 맡겨준 전투임무를 결사관철할 불타는 맹세를 다지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