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께서 농기계전시장을 돌아보시였다
2015년 08월 06일 09:00 공화국6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농기계전시장을 돌아보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농기계전시장을 돌아보시였다.
박봉주동지, 오수용동지, 리철만동지, 조용원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능률높은 여러가지 농기계들을 많이 생산하여 농촌에 보내주어 농촌경리의 물질기술적토대를 더욱 강화해나가야 한다고 하시면서 현대식농기계생산문제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두시고 여러차례에 걸쳐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농기계전시장에는 농업성 농기계공업관리국아래 공장들에서 생산한 모내는기계와 토양관리기계, 파종 및 비배관리기계, 수확 및 탈곡기계, 축산사료가공기계, 소형양수기 등을 포함하여 113종에 510점의 농기계와 부속품들이 전시되여있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전시된 여러가지 농기계들과 부속품들, 소농기구들을 보시면서 성능과 기술적특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해당 부문의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들에서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여러가지 농기계들과 부속품들, 소농기구들을 창안제작한데 대하여 기쁨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농기계전시장을 돌아보니 내각과 농업성을 비롯한 해당 부문에서 당의 의도대로 현대적인 농기계들을 우리의 힘과 기술로 만들어내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있는것이 알린다고 치하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주타격방향인 농업전선의 돌파구를 열어제끼자면 현대적인 농기계들과 부속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 농촌에 보내주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농기계들의 가동률과 리용률을 높여야 로력을 절약하면서도 농업생산을 비약적으로 늘일수 있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농촌경리의 종합적기계화를 실현하여 농업근로자들을 어렵고 힘든 로동에서 해방시키는것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생전의 념원이였다고 하시면서 해당 부문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수령님들의 뜻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현대적이며 능률높은 여러가지 농기계들을 생산하여 농촌에 보내주기 위해서는 농기계생산자들이 농촌기계화의 전초병이라는 본분과 농업근로자들과 함께 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주인이라는 자각을 깊이 간직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농업부문에서 비료는 탄약과 같고 농기계는 무장장비와 같다고 하시면서 농기계와 부속품, 소농기구들을 생산하는 공장, 기업소, 농기계작업소들에서는 생산을 정상화하고 그 질을 부단히 높이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농기계생산에서도 주체화를 실현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우리의 힘과 기술에 의거하여 우리 나라의 자연지리적, 지방별특성과 우리 사람들의 체질에 맞는 다용도화된 농기계들을 창안제작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현대적인 농기계들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설계를 앞세워야 한다고 하시면서 자동식, 반자동식, 수동식농기계설계에 품을 넣으며 세계적인 농기계생산추세를 잘 알고 선진기술을 적극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농기계 및 부속품생산기지들을 현대화하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켜야 한다고 하시면서 가까운 몇해안에 이 사업을 결속하여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농기계생산에 필요한 자재와 공구보장대책을 철저히 세우며 기술자, 기능공대렬을 튼튼히 꾸리고 그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잘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농기계 및 부속품생산기지들은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인 농업전선의 병기창이라고 하시면서 농기계생산자들이 싸우는 고지에 더 많은 탄약을 보내주자는 구호를 들고 맨손으로 피대를 돌리며 전시생산을 보장한 군자리로동계급의 투쟁정신을 발휘한다면 못해낼 일이 없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마련해주신 농기계생산기지들이 그쯘히 마련되여있고 우리 로동계급에게 여러가지 농기계와 부속품들을 만들어본 경험도 있는 조건에서 마음먹고 달라붙으면 얼마든지 현대적인 농기계들을 생산보장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가 생산한 현대적인 농기계들이 사회주의협동벌들에 꽉 차넘치게 하자는것이 당중앙의 의도이라고 하시면서 이 사업에 전당적, 전국가적인 힘을 집중하여야 한다고, 농기계생산과 관련한 문제들을 자신께서 직접 풀어주고 적극 도와주겠으니 내각과 농업성의 일군들이 농촌기계화비중을 더욱 높이기 위한 투쟁을 통이 크게 작전하고 대담하게 밀고나가라고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내각과 농업성을 비롯한 해당 부문의 일군들, 근로자들이 당정책관철을 위해 이악하게 투쟁함으로써 농기계들을 하루빨리 현대화하며 과학과 기술의 시대, 정보화시대의 요구에 맞게 농촌기술혁명을 힘있게 벌려 농촌경리의 물질기술적토대를 더욱 강화하고 농업의 과학화, 현대화수준을 끊임없이 높여 농업전선에서 새로운 승리의 돌파구를 열어제낄데 대한 당의 의도를 충직하게 받들어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