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7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리재일동지, 조용원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연구소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총부지면적이 143만 5,000여㎡인 평양남새과학연구소는 모든 공정이 콤퓨터에 의해 자동조절되는 현대적인 수경온실들과 박막온실들, 첨단생물공학연구설비들을 그쯘히 갖춘 최신식남새연구 및 생산기지이다.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2012년 9월 능력확장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면서 위대한 장군님의 념원대로 인민들의 식생활과 건강증진에 절실히 필요한 갖가지 온실남새를 더 많이 생산하여 우리 인민들에게 공급할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지말씀을 높이 받들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연구소의 일군들과 과학자, 종업원들은 생산성과 영양가가 높은 여러가지 남새품종들에 대한 과학연구사업과 온실남새재배의 과학화, 집약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림으로써 많은 성과를 이룩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눈뿌리 아득하게 펼쳐진 평양남새과학연구소의 온실들을 바라보시면서 정말 멋있다고, 온실바다를 보는것만 같다고, 규모가 대단히 클뿐아니라 연구와 생산이 결합된 자랑할만 한 기지라고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남새과학연구소에 오니 2011년 3월 새로 꾸려진 연구소를 찾으시여 현대적인 수경온실들과 박막온실들에서 신선한 남새들이 생산되는것을 보시고 그리도 만족해하시던 위대한 장군님의 영상이 떠오른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생애의 마지막시기에 꾸려주신 평양남새과학연구소의 곳곳마다에는 장군님의 체취가 뜨겁게 어려있다고 하시면서 연구소의 일군들과 과학자, 종업원들은 온실남새연구 및 생산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이룩함으로써 자기들의 일터에 어려있는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콤퓨터조종실, 생물공학연구실, 수경온실들을 돌아보시면서 과학연구사업정형과 남새생산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난번에 이곳을 돌아보면서 생물공학적방법으로 남새과학연구사업을 심화시키고 정보당 남새생산량을 늘여야 한다고 지시하였는데 연구소에서 그동안 많은 일을 해놓았다고 말씀하시였다.

연구소에서 다수확품종의 남새종자를 새로 육종해내는 성과를 이룩하였으며 정보당 300t의 남새를 생산할수 있는 재배방법을 확립함으로써 온실마다에서 도마도, 고추, 오이를 비롯한 풍성한 남새작황을 마련하였다고 하시였다.

온실남새생산의 성과를 좌우하는 안정적인 열보장대책을 위해 지열설비를 새로 설치하였으며 남새재배에서 절실히 필요한 이산화탄소주입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도 착실히 하고있다고 말씀하시였다.

박막온실 뒤벽을 보기에도 좋을뿐아니라 보온효과를 높이면서도 푸초와 같은 남새를 재배할수 있게 처리하였는데 정말 잘했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남새과학연구소의 임무가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연구소가 틀어쥐고나가야 할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생물공학적인 방법으로 맛있고 영양가높은 다수확품종, 우량품종의 온실남새종자들을 새로 육종해내고 퍼치기 위한 사업, 세계적으로 이름난 남새품종들을 풍토순화시키기 위한 사업, 선진기술을 적극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 종업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부단히 높이기 위한 사업을 잘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온실남새재배의 과학화, 집약화수준을 더욱 높임으로써 정보당 남새생산량을 비약적으로 늘이는것과 함께 이룩된 성과와 경험을 다른 단위들에 널리 보급하기 위한 사업도 짜고들어 진행해야 한다고 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과학기술보급사업을 잘하자면 해마다 전국의 온실남새부문 일군들을 위한 과학연구 및 경험토론회를 진행하는것을 정상화하며 해당 부문과의 련계밑에 온실남새재배와 관련한 지도서들과 각종 도서, 다매체편집물들도 잘 만들어 배포하여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평양남새과학연구소에 온실남새재배방법을 배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게 되는것만큼 그들을 위한 숙소와 강습소도 잘 꾸려놓아야 한다고 하시였다.

과학자들의 생활상문제를 원만히 풀어주어야 그들이 연구사업을 더 잘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평양남새과학연구소의 과학자들에게 살림집을 지어주시겠다는 은정깊은 말씀을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남새과학연구소의 온실마다에서 푸르싱싱하게 자라고있는 갖가지 남새를 보니 기분이 좋다고, 침체상태에 빠지지 않고 약동하고있는 연구소를 돌아보니 기쁘다고 하시면서 온실남새농사를 잘하여 인민들이 그 덕을 톡톡히 보게 하자고 간곡히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온실농사를 대대적으로 하라는것은 어제오늘에 와서 제기된 문제가 아니라고 하시면서 온실남새생산문제는 단순히 실무적인 사업이 아니라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과 당정책을 관철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품을 들여 온실을 꾸려놓았다고 해도 관리운영을 잘하지 못하면 덕을 보기 어렵다고 하시면서 온실남새생산을 높은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끝장을 볼 때까지 밀고나가야 계절에 구애됨이 없이 갖가지 남새를 생산하여 인민들의 식탁을 풍성하게 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인민을 하루빨리 유족한 식생활의 향유자로 되게 하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이라고 하시면서 자신께서 적극 밀어주겠으니 평양남새과학연구소의 일군들과 과학자, 종업원들은 배심을 가지고 온실남새생산열풍을 세차게 일으킴으로써 온실남새농사에서 선봉적역할을 수행하는 기수가 되라고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남새과학연구소의 일군들과 과학자, 종업원들이 당정책을 결사관철하려는 비상한 자각과 열의를 안고 온실남새연구와 생산에서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해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평양남새과학연구소의 일군들과 과학자, 종업원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크나큰 믿음과 사랑을 가슴깊이 새기고 남새연구 및 생산에서 새로운 전환을 가져옴으로써 인민들에게 사철 더 많은 남새를 안겨줄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