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조선의 각계층 단체들, 일본경찰당국에 의한 강제수색과 체포소동을 비난

2015년 05월 15일 16:22 공화국 주요뉴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12일에 교또부, 가나가와현, 야마구찌현, 시마네현경찰본부의 합동수사본부가 조선특산물판매주식회사 사장과 관계자들를 자택강제수색, 체포한것과 관련하여 조선의 각계층 단체들이 성명, 규탄문을 발표하였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2015.5.15 3단체 추가)

조선인강제련행피해자, 유가족협회 대변인담화 (2015.5.15)

보도된바와 같이 지난 12일 이른아침 일본합동수사본부 경찰들이 조선특산물판매주식회사 사장을 비롯한 3명의 총련일군들의 집을 기습수색하고 그들을 수갑을 채워 마구 체포해가는 파쑈적폭거를 감행하였다.

일본당국에 의해 의도적으로 계획, 실행된 이 극악무도한 만행은 우리의 자주권과 존엄에 대한 엄중한 침해이고 도발이며 일제가 조선인민앞에 저지른 씻을수 없는 만고죄악우에 죄악을 덧쌓는 후안무치한 망동이다.

총련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보호를 받는 해외공민조직이며 일본땅에서 우리 공화국을 대표하는 역할을 하고있다는것은 공인된 사실이다.

일본반동들이 지난 3월 총련 책임일군들의 집을 강제수색한데 이어 이번에 또다시 불법무법의 총련일군체포소동까지 벌린것은 국제적인 외교관례는 물론 일반적인 상식으로도 도저히 용납될수 없는 우리 공화국에 대한 극도의 적대적도발행위이다.

더욱 격분하지 않을수 없는것은 지난날의 국가적강제련행범죄를 한사코 인정도 반성도 하지 않고 군국주의재침의 길로 질주하여 국제적비난의 초점이 되고있는 일본이 참혹한 피해자인 조선민족의 존엄을 지금도 백주에 무참히 란도질하는 야수적본성을 공공연히 드러내고있는것이다.

일제가 식민지통치시기 840만여명에 달하는 청장년들을 강제랍치, 련행하여 침략전쟁의 대포밥과 노예로동에 내몰고 100여만명의 무고한 인민들을 야수적으로 학살하였으며 20만명의 녀성들을 일본군의 성노예로 만들어 가장 잔혹한 정신, 육체적고통과 치욕을 들씌운 국가적범죄는 천추를 두고 잊을수 없는 조선인민의 피맺힌 한으로 남아있다.

일제패망 70년을 맞으며 그 죄값을 천백배로 받아내려는 우리 인민의 의지는 더욱 강하게 분출하고있다.

일제가 우리 민족에게 저지른 과거범죄행위들은 백년, 천년을 이어가며 절대로 용서할수 없는 반인륜적특대형범죄행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은 과거죄악에 대해 초보적인 반성의 기미조차 보이지 않고있으며 일본군성노예범죄에 대해서도 《강제련행의 증거가 없다.》느니, 《인신매매》라느니 뭐니 하는 파렴치하고 간교한 언사를 내뱉으며 그 책임을 회피해보려고 필사적으로 발악하고있다.

조선인강제련행피해자, 유가족협회는 일본당국이 또다시 존엄높은 해외공민조직인 총련을 상대로 반인권적파쑈폭거를 뻐젓이 감행한데 대해 과거 일제의 강제련행범죄를 기어이 결산하려는 우리 인민과 인류의 의지에 대한 악랄한 도전으로, 우리 공화국에 대한 참을수 없는 정치적도발로 준렬히 단죄규탄하며 이에 대해 일본당국이 사죄하고 무고한 피해자들을 즉시 석방할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일본반동들은 불순한 총련탄압소동이야말로 스스로 제눈을 찌르는 파멸의 길이라는것을 똑똑히 알고 함부로 날뛰지 말아야 한다.

조선민주법률가협회 대변인담화 (2015.5.14)

불법체포한 총련일군들을 즉시 석방하고 우리 민족앞에 사죄하라

최근 총련에 대한 일본반동들의 야수적탄압만행이 더욱 로골화되여 전체 조선민족을 치솟는 분노로 들끓게 하고있다.

알려진바와 같이 지난 12일 일본합동수사본부 경찰들은 총련일군들에게 그 무슨 《동방주식회사의 외환법위반》이라는 무근거한 혐의를 들씌워 가족들이 보는 앞에서 수갑을 채워 끌어가고 그들의 살림집을 강제수색하는 파쑈적폭거를 감행하였다.

일본반동들이 경찰들을 내몰아 지난 3월에 이어 이번에 또다시 저지른 깡패행위는 아무런 법률적타당성도 없는 반인권적,

반인륜적망동으로서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자주권을 침해하고 총련을 탄압말살하려는 극악한 모략과 음모의 산물이다.

조선민주법률가협회는 총련일군들에 대한 일본반동들의 야만적인 체포탄압만행을 우리 공화국과 총련에 대한 악랄한 정치적도발로, 불법무법의 인권유린만행으로, 극악무도한 파쑈적탄압으로 락인하고 온 민족의 이름으로 준렬히 단죄규탄한다.

어떤 사건이 제기되는 경우 과학적이고 충분한 증거자료에 기초하여 해당한 조사를 진행하고 명백한 위법행위가 인정될 때 제정된 절차에 따라 법을 시행하는것은 그 어느 나라에서나 보편적인 법률적용원칙이며 가장 기초적인 상식이다.

그러나 일본경찰패당은 《조선산 송이버섯을 수입》하였다고 하는 동방주식회사와 련계된 그 어떤 객관적인 자료나 증거는 고사하고 초보적인 조사도 없이 이른 아침 이리떼같이 달려들어 무고한 총련일군들을 폭도나 테로분자와 같이 취급하며 수갑을 채워 체포하고 가택수색을 단행하는 천하무도한 깡패짓을 서슴지 않았다.

뿐만아니라 일본언론들은 경찰의 강제체포소동이 있은 후 불과 5분만에 약속이나 한듯이 일제히 《조선총련 의장의 차남 체포》라는 표제로 대서특필하였다.

사실은 이번 총련일군들에 대한 탄압소동이 치밀한 사전각본과 준비에 따라 강행되였다는것을 여실히 증명해준다.

하기에 지금 국제사회는 물론 일본의 법전문가들과 각계각층은 무지막지한 일본경찰깡패들의 불법적이고 반인권적인 총련탄압만행에 경악하면서 일본당국의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정치테로행위로 단죄하며 항의와 규탄의 목소리를 높이고있다.

일본반동들의 이번 총련일군들에 대한 체포소동은 총련에 《위법단체》, 《범죄단체》의 모자를 씌워 말살하며 일본사회에 반총련, 반공화국분위기를 고취하여 군국주의부활과 아시아재침야망을 기어코 실현해보려는데 그 흉악한 속심이 있다.

일본반동들의 파쑈적망동은 지난날 일제가 우리 민족에게 저지른 전대미문의 대죄악우에 또 하나의 용납 못할 죄악을 덧쌓는 범죄행위로서 7천만 우리 겨레의 반일기운을 더욱 고조시키고있다.

일본당국은 모략적인 총련탄압책동이 초래할 파멸적후과를 똑똑히 명심하고 경거망동하지 말아야 하며 불법체포한 총련일군들을 즉시 석방하고 우리 민족앞에 사죄해야 한다.

일본의 지각있는 법률가들과 국제사회는 일본당국의 반민주적, 반인권적인 총련탄압책동의 불순한 기도를 똑바로 보고 이를 단호히 저지시켜야 할것이다.

조일우호친선협회 성명 (2015.5.14)

지난 5월 12일 일본반동들은 교또부와 가나가와, 야마구찌, 시마네현경찰깡패들을 내몰아 백주에 3명의 총련일군들에게 쇠고랑을 채워 련행하고 그들의 집을 강제수색하는 파쑈적폭거를 감행하였다.

조일우호친선협회는 지난 3월에 이어 이번에 또다시 악랄하게 감행된 총련과 재일조선인들에 대한 일본반동들의 전대미문의 비인간적인 탄압만행을 치솟는 격분과 끓어오르는 분노를 안고 강력히 단죄규탄한다.

이번 사건으로 일본은 세계면전에서 입버릇처럼 떠들던 《법치국가》, 《민주주의국가》의 가면을 완전히 벗어던지고 야만의 나라, 불망나니 깡패국가의 진면모를 낱낱이 드러내보였다.

일본의 경찰당국것들이 이번에 제놈들이 체포해간 총련일군들이 《조선산 송이버섯을 일본에 수입》하여 《외환법》을 위반한 사건에 관계된다는 나발을 불어대고있지만 그것은 아무런 법적근거도 없는 한갖 허위와 날조극에 지나지 않는다.

이미 강조하였지만 강제로 체포련행된 총련일군들로 말하면 제기된 혐의와 전혀 관계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찰당국것들은 불법무도하게 무고한 총련일군들을 《죄인》으로 둔갑시켜 가족들이 지켜보는 앞에서 족쇄를 마구 채워 끌고가는 비인간적이며 악랄한 폭거를 서슴없이 감행하였다.

총련이 결성되여 60년이 되여오는 오늘까지 일본반동들의 반총련, 반조선인책동이 어느 하루도 그칠새없었지만 지금처럼 끈질기게, 광란적으로 감행된적은 일찌기 없었다.

이번에 경찰당국것들과 언론나팔수들이 총동원되여 꺼리낌없이 감행한 강제수색과 체포소동과정에 일본반동들은 저들의 체질화된 저렬성과 삐뚤어진 속통을 세계앞에 다시금 똑똑히 보여주었다.

더구나 이번에 일본반동들은 부당하게 체포해간 일군들중의 1명이 총련중앙 의장의 아들이라는것을 사건 즉시 모든 언론들에 대대적으로 류포시킴으로써 마치도 총련조직자체가 그 어떤 위법집단인것처럼 여론을 오도해보려고 책동하였다.

이것은 그야말로 일본반동들이 노리는 범죄적흉계가 바로 총련의 영상을 깎아내려 재일동포들을 어떻게 하나 총련의 품에서 떼여내려는 검은 속심에서 출발된것이라는것을 보여준다.

원래 정치적야욕실현과 집권위기로부터의 출로를 반공화국, 반총련책동강화에서 찾는것은 일본반동들의 상투적인 악랄한 수법이다.

지금 일본당국은 미국과의 《미일방위협력지침》의 개정으로 제놈들의 군사대국화야망실현에 유리한 발판을 마련해보려 하는 한편 미국의 대조선적대시정책에 적극적으로 편승하여 우리 공화국을 압살하기 위한 일환으로 일본땅에서 공화국의 당당하고 합법적해외공민단체인 총련부터 말살해보려고 발악하고있다.

일본반동들이 총련과 재일조선인들에 대한 무분별한 탄압책동의 도수를 높일수록 우리 군대와 인민의 대일증오심은 천백배로 높아질것이다.

일본반동들이 온갖 허위와 날조로 총련과 재일조선인들에 대한 탄압소동에 매달린다 하여도 존엄높은 우리 공화국의 해외공민단체인 총련의 의로운 활동을 절대로 가로막을수 없다.

일본당국은 총련과 재일동포들에 대한 비렬한 정치적탄압과 인권유린행위를 중지하고 부당하게 체포한 총련일군들을 당장 석방하여야 한다.

조일교류협회 대변인 (2015.5.13)

총련탄압으로 초래되는 후과는 일본당국이 책임질것

조일교류협회 대변인은 일본경찰당국이 재일동포일군들의 집을 강제수색하고 부당하게 체포련행해가는 파쑈적폭거를 감행한것과 관련하여 13일 조선중앙통신사 기자가 제기한 질문에 다음과 같이 대답하였다.

5월 12일 일본경찰당국은 그 무슨 《외환법위반혐의》와 억지로 련결시켜 재일동포일군 3명의 집을 또다시 강제수색하고 그들을 부당하게 체포련행해가는 불법무도한 폭거를 감행하였다.

패망한지 70년이 되도록 조선사람들에게 저지른 죄과에 대하여 티끌만한 배상도 하지 않은 일본이 총련결성 60돐을 앞둔 시기에 의도적으로 감행한 이번 폭거는 지금 전체 조선인민의 치솟는 민족적분노를 불러일으키고있다.

총련과 재일조선인들에 대한 거듭되는 정치적탄압은 우리 나라의 주권에 대한 란폭한 침해행위로서 절대로 간과할수 없다.

조일교류협회는 이번 사건을 총련을 모해하려는 불순한 목적으로부터 출발한 정치적탄압으로, 비인도주의적인 인권유린행위로 락인하면서 강력히 규탄한다.

일본당국은 재일조선공민들을 부당하게 체포하는 놀음과 재일동포들을 인질로 우리 공화국을 압박하려는 어리석은 행위를 당장 걷어치워야 한다.

이번 폭거로 초래되게 될 엄중한 후과에 대하여 일본당국이 전적인 책임을 지게 될것이다.

조선해외동포원호위원회 성명 (2015.5.13)

날강도적이며 극악한 적대행위를 강력히 단죄규탄한다

우리의 거듭되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일본반동들의 총련탄압말살책동이 매우 엄중한 단계에서 련이어 감행되고있다.

지난 12일 일본 교또부, 가나가와현, 야마구찌현, 시마네현의 각 경찰본부들로 구성된 합동수사본부는 수많은 경찰들을 내몰아 그 무슨 《동방주식회사의 외환법위반》이라는 미명하에 조선특산물판매주식회사 사장을 비롯한 3명의 총련일군들을 체포하고 그들의 집을 강제수색하는 천인공노할 만행을 서슴없이 감행하였다.

이른 아침부터 총련일군들의 자택에 무리로 달려든 일본경찰깡패들은 총련일군들과 그 가족들을 죄인취급하면서 일군들의 손에 더러운 수갑을 채워 마구잡이로 끌어갔으며 집안 구석구석을 샅샅이 뒤지는 비인간적인 폭거를 거리낌없이 해댔다.

조선해외동포원호위원회는 총련과 재일동포들에 대한 일본당국의 날강도적이며 극악한 적대행위를 우리 공화국에 대한 엄중한 도발로, 인간의 자주적존엄과 권리를 귀중히 여기는 전체 조선민족과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지향과 념원에 대한 용납 못할 도전으로 강력히 단죄규탄한다.

거듭 천명하건대 총련은 이른바 《조선산 송이버섯을 중국산으로 위장하여 수입하였다.》고 하는 동방주식회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일본경찰이 체포련행한 총련일군들 역시 그와는 티끌만한 련계도 없다.

문제는 우리 공화국의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인 총련중앙상임위원회 의장, 부의장들의 자택을 강제수색하였다가 아무런 단서도 쥐지 못하여 개코망신을 당했던 일본경찰당국이 어째서 또다시 총련일군들의 자택에 대한 강제수색과 체포놀음을 벌려놓았는가 하는것이다.

총련일군을 체포한 때로부터 불과 5분도 못되여 일본의 언론들이 일제히 《조선총련 의장 차남 체포》라는 꼭같은 표제를 달고 앵무새합창놀음을 한것 자체가 이번 강제수색, 체포놀음이 무엇을 노린 정치모략극인가 하는것을 여실히 보여주고있다.

그것은 공화국의 존엄높은 해외교포조직인 총련결성 60돐을 앞둔 전야에 총련을 《불법단체》, 《위법단체》로 몰아 일본사회에 반공화국, 반총련분위기를 더한층 고취시켜 우리 공화국에 대한 그 무슨 《독자적인 제재조치》연장을 합리화하며 나아가 저들의 군국주의야망을 실현해보자는데 기본목적이 있다.

일본당국이 히스테리적인 총련말살책동에 광분할수록 민주주의와 인권의 불모지로서의 일본의 추악하고 비렬한 정체는 세계면전에 적라라하게 드러날뿐이다.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보호를 받는 해외공민들이며 그들에 대한 침해행위는 곧 우리 공화국의 자주권에 대한 엄중한 침해로 된다.

총련일군들에 대한 강제수색, 체포행위는 지금 우리 인민의 대일적개심과 복수심을 세차게 불러일으키고있으며 조선민족의 백년숙적인 일본반동들과는 모든 과거죄과를 끝까지 결산해야 한다는 의지를 천백배로 분출시키고있다.

일본이 조일평양선언의 기본정신과 합의사항을 란폭하게 위반하고 국제법과 외교관례도 안중에 없이 우리의 혈육이며 한집안식솔인 총련일군들과 그 가족들을 집요하게 괴롭히고있는 이상 우리도 그에 대응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수 없으며 앞으로 조일 두 나라 관계에서 초래되는 모든 후과와 책임은 전적으로 일본당국이 지게 될것이다.

일본당국은 총련과 재일동포들에 대한 박해와 탄압책동이 조일관계를 더는 되돌려세울수 없는 최악의 지경에로 몰아넣는 자멸행위라는것을 똑바로 알고 분별있게 처신하여야 할것이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