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께서 인민군대에서 새로 건설한 어분사료공장을 현지지도
2015년 03월 24일 06:42 공화국24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인민군대에서 새로 건설한 어분사료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인민군대에서 새로 건설한 어분사료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황병서동지와 해당 부문과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양어에서 어분사료가 없으면 물고기를 생산하지 못하는것은 물론 많은 품을 들여 양어장을 건설한 보람도 없게 된다고 하시면서 양어의 과학화, 집약화를 실현하는데서 절실한 문제로 나서는 먹이문제를 푸시기 위하여 어분사료공장건설을 직접 발기하시고 그 과업을 인민군대에 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 주신 영예로운 과업을 결사관철할 불타는 일념을 안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조선인민군 제810군부대의 일군들과 건설자들의 힘찬 투쟁에 의해 어분사료공장이 훌륭히 건설되여 생산의 동음을 높이 울리고있다.
부지면적 2만 5,000㎡, 건축면적 2,950여㎡인 조선인민군 어분사료공장은 사료가공장, 선별 및 랭동실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년간생산능력은 2,000여t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전경을 바라보시면서 양어에 필요한 어분사료를 자체로 생산보장할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였다고, 양어를 발전시켜 군인들과 인민들의 식생활을 개선하기 위해 마음써오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관철할수 있는 전망이 열리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군인들과 인민들에게 더 많은 물고기를 보내주기 위해 고난의 행군, 강행군시기에도 수많은 양어장들을 일떠세워주시고 먹이보장대책을 세워주시기 위해 헌신과 로고를 다 바쳐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뜻을 기어이 관철하려는 인민군대의 애국충정에 떠받들려 나라의 재부가 또 하나 늘었다고 기쁨을 금치 못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겉만 보고서도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품을 들인것이 알린다고 하시면서 양어를 발전시킬데 대한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과 당정책관철에서 인민군대의 투쟁기풍과 투쟁본때를 다시금 보여주었다고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소문없이 어분사료공장을 훌륭히 일떠세운 인민군대에서처럼 양어를 근기있게 내밀어보려는 각오를 안고 달라붙어야 당의 양어정책관철에서 응당한 성과를 이룩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전경도앞에서 해설을 들으신 다음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생산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에서 건뎅이, 까나리, 멸치, 도루메기 등을 가지고 철갑상어사료, 칠색송어사료, 룡정어사료를 비롯한 각종 어분사료들을 생산하고있는것은 좋은 일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공장에서 생산하고있는 어분사료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사료와 대비해보아도 짝지지 않는다고 하는데 물고기먹이도 품질이 철저히 담보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인민군대가 물고기먹이생산의 국산화를 실현하는데서 앞장에 섰다고 하시면서 어분사료공장이 일떠선 결과 우리가 생산한 어분사료를 가지고 각종 물고기를 대대적으로 기를수 있게 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나라의 양어를 발전시키는데서 새로 건설한 어분사료공장이 맡고있는 임무가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공장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공장에서는 양어장들에서 요구하는 어분사료들을 충분히 보장할뿐아니라 대외시장에도 내보낼수 있게 생산량을 부단히 늘이며 여러가지 질좋은 사료들을 개발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하시면서 그러자면 적은 원가와 적은 로력을 가지고 최대한의 실리를 보장할수 있게 경제타산을 바로하고 경제조직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공장의 현대화와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보다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기 위한 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려야 한다고 하시면서 현대적인 설비들을 더 보강하고 물고기선별과 가공, 포장, 운반공정을 흐름선화, 무인화하며 공장구내를 수림화, 원림화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공장을 만가동, 만부하로 돌릴수 있게 어분사료생산용물고기를 정상적으로 공급해주고 사료가 변질되는것을 막기 위한 대책도 철저히 세우며 공장의 기술력량을 튼튼히 꾸리고 종업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여 과학적인 어분사료생산방법을 확립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을 돌아보니 정말 기분이 좋다고, 물고기비린내를 맡으니 정신이 다 맑아진다고 하시면서 현대적인 어분사료기지까지 그쯘히 갖추어놓으니 양어장마다에 욱실거리는 물고기떼가 눈앞에 보인다고, 군인들과 인민들에게 더 많은 물고기를 보내주게 될것을 생각하니 마음이 즐거워진다고 환하게 웃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어분사료공장을 일떠세운 조선인민군 제810군부대는 지난 기간 나라의 양어를 발전시키는데 크게 이바지하였다고 높이 평가하시면서 앞으로도 선구자의 기치를 들고나가라고 고무격려해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양어를 더욱 발전시켜 군인들과 인민들에게 사철 신선한 물고기를 공급해주자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이라고 하시면서 공장의 종업원들이 자기들앞에 맡겨진 본분을 다해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조선인민군 제810군부대의 일군들과 조선인민군 어분사료공장의 전체 종업원들은 공장에 찾아오시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대해같은 은덕을 베풀어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드리면서 최고사령관동지께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빛나게 수행하고 10월의 대축전장에 떳떳이 들어설 불타는 결의에 충만되여있었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