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인권문제》의 유엔안보리상정은 전쟁의 명분쌓기/조선외무성 대변인, 미국의속심을 폭로

2014년 12월 09일 21:52 조국・정세

조선외무성 대변인은 미국이 조선의 《인권문제》를 유엔안전보장리사회에 공식상정시키려 하고있는것과 관련하여 9일 조선중앙통신사 기자가 제기한 질문에 다음과 같이 대답하였다.

미국이 대조선적대시정책실현에 또다시 유엔안전보장리사회를 도용하려고 획책하고있다.

지난 5일 미국과 그에 추종하는 유엔안전보장리사회안의 일부 세력들은 련명으로 우리 《인권문제》를 안보리사회에 공식상정시킬것을 요구하는 편지를 리사회 의장앞으로 보내는 놀음을 벌리였다.

미국이 무엇때문에 추종세력들을 긁어모아 조작해낸 불법무법의 반공화국《인권결의》가 유엔총회에서의 채택절차를 마치기도전에 우리 《인권문제》를 안보리사회에 상정시키려고 덤벼치고있는가 하는것이다.

미국은 반공화국《인권결의》라는 정치협잡품이 날이 갈수록 세인의 규탄과 배격을 받게 될것이 두려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그것을 기정사실화해보려고 미쳐날뛰고있다.

이것은 강권과 전횡, 사기협잡으로 유엔무대를 저들의 침략적목적에 악용하고있는 날강도 미국만이 감행할수 있는 또 하나의 파렴치한 망동이다.

유엔에 인권문제를 전문으로 다루는 유엔인권리사회가 따로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이 있지도 않는 우리의 《인권문제》를 한사코 안보리사회에 끌고가는것은 그것을 구실로 군사적침략의 명분을 만들어내자는데 속심이 있다.

우리는 이미 올해 유엔총회 일반연설에서 안보리사회가 더이상 이중기준의 극치를 보여주는 전시장, 거짓말을 늘어놓는 연단으로 되지 말아야 한다는데 대하여 언급한바 있다.

우리 공화국정부가 지난 7월 국제평화와 안전을 직접적으로 위태롭게 하는 미국남조선합동군사연습을 중지시킬데 대한 문제를 정식으로 제소했을 때 안보리사회는 이를 외면하였다.

그런 안보리사회가 이제와서 안보와는 상관도 없는 우리의 《인권문제》를 미국과 그 추종세력이 제소한다고 하여 억지로 상정시킨다면 그것은 이중기준의 극치로 될것이다.

검증도 되지 않은 편견적이고 허위적인 조선인권상황관련《조사위원회 보고서》라는것을 근거로 안보리사회에서 론의를 벌려놓는것자체가 안보리사회를 협잡문서를 론하는 연단으로 만드는것이다.

11년전 미국무장관이 안보리사회에서 《이라크에 대량살륙무기가 있다.》는 조작된 발언으로 침략전쟁의 구실을 마련한 위험한 전례가 재현되고있다.

인권문제를 론하겠으면 우리의 현실을 제눈으로 보지도 못하고 마구 날조해낸 《보고서》따위가 아니라 미국에서 만연되고있는 인권침해행위부터 문제시하여야 한다.

유엔고문반대위원회가 조사보고서를 발표하여 특별한 우려를 표시하였고 6 000페지에 달하는 미국회상원정보위원회의 보고서에도 밝혀져있는 CIA의 비인간적인 고문만행들과 흑인들을 총으로 쏘아죽이고 목눌러 죽이는 미국백인경찰의 추악한 인권유린행위들은 왜 외면하고있는가 하는것이다.

유엔안보리사회가 국제평화와 안전과 직결된 긴급하고 절박한 문제들도 미처 다 처리하지 못하면서 미국이라는 상임리사국의 심각한 인권실태에 대해서는 눈을 감고 우리의 《인권문제》를 취급한다면 어디에서나 다 말하고있는것처럼 미국의 강권의 도구로 전락된 자기의 처지를 스스로 증명해주는것으로 될것이다.

유엔안보리사회를 도용한 미국과 추종세력의 반공화국적대행위는 불피코 엄중한 후과를 초래할것이며 그 책임은 전적으로 분별을 잃고 날뛰는 도발자들 자신이 져야할것이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