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새로 일떠선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현지지도

2014년 10월 14일 08:39 주요뉴스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일떠선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일떠선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14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일떠선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현지지도하시였다.

과학기술을 국가발전의 중대사로 내세우시고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조선을 하루빨리 온 세계가 우러러보는 천하제일강국으로 일떠세우시려는 김정은원수님의 드팀없는 결심과 의지에 떠받들리워 위성과학자주택지구가 웅장화려하게 건설되였다.

당의 과학중시, 인재중시정책의 빛나는 결실인 위성과학자주택지구는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는 선군시대의 또 하나의 선경이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위성과학자주택지구건설을 직접 발기하시였으며 당창건 69돐까지 완공하여 과학자들에게 선물로 안겨줄수 있도록 건설의 전 과정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원수님의 숭고한 뜻을 심장마다에 새겨안고 산악같이 떨쳐나선 인민군군인들과 건설자들은 지난 3월 착공의 첫삽을 박은 때로부터 낮과 밤을 이어가며 결사전을 벌림으로써 불과 7개월동안에 방대한 규모의 주택지구를 보란듯이 일떠세우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와 보살피심속에 솟아오른 위성과학자주택지구는 24개 호동의 다층살림집들과 학교, 병원, 탁아소, 유치원, 각종 편의봉사시설들을 비롯한 공공건물들, 공원들로 이루어져있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일떠선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일떠선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위성과학자주택지구조감도앞에서 해설을 들으신 다음 주택지구를 부감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여러가지 색타일로 보기 좋게 장식된 살림집들과 공공건물들의 외부를 바라보시면서 정말 멋있다고, 희한한 풍경이라고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위성과학자주택지구의 모든 살림집들과 공공건물들이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건축미학적으로, 조형예술적으로 잘 건설되였다고, 이 지구가 몇개월사이에 천지개벽되였다고 거듭 만족해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살림집, 소학교, 초급중학교, 약국, 종합진료소, 위성원, 태양열온실 등 위성과학자주택지구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살림집들이 아담하고 생활에 편리하게 꾸려졌을뿐아니라 질좋은 가구비품들도 일식으로 갖추어졌다고 하시면서 모든 집들에 당에서 마련한 천연색TV와 이불, 집기류들까지 놓아주면 과학자들이 맨몸으로 들어와 살수 있을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탁아소와 유치원, 학교들을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게, 새 세기 교육기지의 본보기답게 훌륭히 시공하였으며 종합진료소와 약국 등 보건시설들은 물론 위성원을 비롯한 편의봉사시설들도 성의껏 잘 지었다고 평가하시였다.

과학자들이 문화정서생활과 휴식을 마음껏 할수 있게 공원들도 멋있게 꾸려놓았다고 하시면서 특히 체육공원은 전문체육시설 못지 않다고 말씀하시였다.

주택지구에 과학자들을 위한 터밭도 조성해놓고 배추, 무우를 비롯한 남새들을 재배하고있으며 고리형순환생산체계를 도입한 태양열온실까지 멋들어지게 건설해놓았다고 기뻐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이날 위성과학자주택지구와 함께 새로 건설한 국가과학원 자연에네르기연구소도 돌아보시였다.

지난 1월 국가과학원을 찾으신 원수님께서는 국가과학원에 환경오염이 없고 생태환경을 파괴시키지 않는 에네르기자원을 적극 개발리용하기 위한 연구소를 내와야 한다고 하시면서 현대적인 자연에네르기연구소를 일떠세울것을 몸소 발기하시고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일일이 풀어주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자연에네르기연구소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당의 의도에 맞게 건설을 질적으로 했다고 치하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위성과학자주택지구는 건설에서 선 편리성, 선 미학성의 원칙을 지킬데 대한 당의 요구를 철저히 구현한 또 하나의 리상적인 주택지구라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당의 명령을 높이 받들고 힘찬 투쟁을 벌려 당에서 과학자들과 약속한 기간에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최상의 수준에서 훌륭히 완공한 인민군군인들과 건설자들에게 당중앙의 이름으로 감사를 주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일떠세운것은 조선의 건축술을 과시하자는데 있는것이 아니라 과학자들이 아무런 불편도 없이 과학연구사업에 전념하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말씀하시였다.

조선의 과학자들은 과학에는 국경이 없지만 자기들에게는 영원히 안겨살 사회주의조국과 어머니당의 품이 있다는 신념을 안고 부강조국건설에 한생을 바쳐가는 애국자들이라고, 그들을 위해서는 아까울것이 없다고, 과학자들을 내세워주고 우대해주며 그들을 위해 항상 마음을 써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은정과학지구에 위성과학자주택지구와 같은 살림집들과 공공건물들을 더 건설하여 이곳을 세계적인 과학도시로 전변시키자고 하시면서 그를 위한 은정깊은 조치들을 취해주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일떠선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일떠선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는 국가과학원의 모든 과학자들과 일군들이 높은 리상과 꿈을 안고 눈부신 과학기술성과로 부강조국건설위업에 적극 기여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면서 새로 건설된 살림집들에 입사하게 될 과학자들과 함께 국가과학원에 높이 모신 대원수님들의 동상앞에서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통신은 당의 과학중시, 인재중시사상이 그대로 터전이 되고 과학자들에 대한 어머니당의 한없는 사랑과 믿음이 주추돌이 되여 솟아오른 위성과학자주택지구는 영광스러운 김정은시대의 자랑찬 창조물로 길이 빛날것이다고 전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