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김정일장군님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0돐경축 중앙보고대회 진행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김정일장군님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0돐경축 중앙보고대회가 18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 박봉주내각총리, 조선인민군 황병서총정치국장을 비롯한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 우당위원장, 당, 무력, 정권기관, 사회단체, 성, 중앙기관 일군들, 조선인민군, 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 평양시내 기관, 공장, 기업소 일군들, 로력혁신자들, 근로자들이 대회에 참가하였다.

당중앙위원회 김기남비서가 보고를 하였다.

김기남비서는 김정일장군님를 당중앙위원회에 높이 모신 50돐은 그이의 당건설업적을 만대에 빛내이는 중대한 계기로, 장군님과 조선인민의 혼연일체의 영원성과 조선로동당의 양양한 전도를 과시하는 크나큰 경사로 된다고 말하였다.

김정일장군님는 현대력사에서 가장 오래고도 영광스러운 사회주의집권당령도사를 창조하신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며 걸출한 령도자이시라고 하면서 그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당사업을 이끄시는 첫 시기부터 전당에 수령의 사상체계, 령도체계를 세우는것을 당건설의 근본원칙으로 틀어쥐고나가도록 하시여 수령님의 혁명사상에 기초한 당대렬의 순결성과 사상의지적통일을 확고히 보장하시였다.

김정일장군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당이 주체의 령도원칙과 령도방법을 철저히 구현하여 혁명적이며 전투적인 사업전개방식을 일관하게 견지하도록 하시였다.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언제나 혁명의 미래를 내다보시며 당건설과 당활동, 혁명과 건설을 전망성있게 령도하여오시였다.

탁월한 정치가이시며 백두의 선군령장이신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당을 령도하시는 전기간 혁명승리의 강위력한 정치군사적담보를 마련하는 위업에 커다란 심혈을 기울이시였다.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선군을 당과 혁명의 생명선으로 틀어쥐시고 당사업을 선군혁명로선관철에로 확고히 지향시켜나가도록 하시여 나라의 방위력을 철벽으로 다지시였다.

김정일장군님께서는 혁명의 장래운명을 결정하는 령도의 계승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시여 당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한 근본담보를 마련하시고 나라와 민족의 창창한 미래를 열어놓으시였다.

김기남비서는 김정일장군님의 당건설사상과 업적은 오늘 김정은원수님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발전되고있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당의 지도사상으로 틀어쥐고 당건설과 당활동을 철두철미 어버이장군님의 사상과 의도대로 진행해나가며 장군님의 유훈을 가장 철저하게, 가장 완벽하게 관철해나갈데 대하여 말하였다.

내외반통일세력들의 악랄한 대결책동을 단호히 짓부시고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의 기치높이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반드시 이룩할것이라고 언급하였다.

통신끝으로 김기남비서는 조선은 자주, 평화, 친선의 리념밑에 나라의 대외관계를 확대발전시키고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며 인류자주위업실현에 적극 기여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