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쑥섬개발사업을 현지지도

2014년 06월 02일 06:26 공화국
김정은원수님께서 쑥섬개발사업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쑥섬개발사업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2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쑥섬개발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쑥섬을 돌아보시면서 개발사업에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제시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릉라도, 양각도와 함께 평양의 자랑으로 되고있는 쑥섬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특색있게 개발하자고 하시면서 주석님의 불멸의 업적이 깃들어있는 이곳을 과학기술전당이 자리잡은 과학의 섬으로 전변시키자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과학기술발전에 나라의 흥망성쇠가 달려있다고 하시면서 과학기술발전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쑥섬개발사업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쑥섬개발사업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원수님께서는 인민경제의 모든 부문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자면 전민과학기술인재화를 실현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조선을 가까운 앞날에 세계적인 과학기술강국, 인재강국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과학기술지식보급에 대한 수요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있다고 하시면서 당에서는 인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킬수 있게 쑥섬에 현대적인 과학기술전당을 일떠세우기로 결심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쑥섬에 건설하자고 하는 과학기술전당은 인류가 이룩한 과학기술성과자료들을 수자화하여 보존관리하는 종합적인 자료구축기지인 동시에 각이한 자료들을 망을 통하여 임의로 볼수 있게 하며 정보공유, 정보교류도 할수 있게 하는 다기능화된 과학기술봉사기지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전당에는 실내 및 야외과학기술전시장도 꾸려지게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과학기술전당을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이 완벽하게 반영된 건축물, 과학자, 기술자, 연구사, 대학생들은 물론 전체 인민이 찾아와 마음껏 지식을 배우는 정든 집으로 훌륭히 건설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전당을 건축미학적으로, 조형예술적으로뿐만아니라 내용적으로도 최상의 수준에서 건설함으로써 국보적인 건축물, 멋쟁이건축물, 세계적인 건축물로 일떠세우자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과학기술전당을 일떠세우면서 쑥섬과 련결된 충성의 다리를 개건보수하고 백년홍수에도 끄떡없게 호안공사를 진행하며 특색있는 원림설계에 의한 식수사업과 교통문제를 풀기 위한 사업을 다같이 밀고나가야 한다고 지시하시였다.

평양의 관문에 자리잡고있는 쑥섬에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건축물을 일떠세우면 대동강의 풍치가 더욱 아름다와질것이며 평양시의 면모가 달라질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쑥섬개발사업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쑥섬개발사업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원수님께서는 대동강량안을 바라보시면서 정말 명당자리라고, 쑥섬에 건설되는 과학기술전당은 조선이 세계를 앞서나가게 하는 또 하나의 도약대로 될것이라고,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다고 만족해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쑥섬개발사업은 나라의 전도와 관련된 중요한 사업인것만큼 온 나라의 관심속에 진행되도록 조직사업을 짜고들며 성, 중앙기관들을 비롯한 해당 단위들에서 과학기술전당건설을 적극 지원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통신은 김정은원수님께서 쑥섬에 건설되는 과학기술전당은 당이 인민들에게 안겨주는 또 하나의 선물이라고 하시면서 설계와 시공, 자재보장대책 등을 일일이 세워주시였다고 전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