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 새로 건조한 전투함정들을 보시고 기동훈련을 지도
2013년 10월 12일 06:16 공화국11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건조한 전투함정들을 보시고 기동훈련을 지도하시였다.
원수님께서 해군의 싸움준비완성에 필요한 현대적인 전투함정들을 건조할데 대하여 주신 과업을 높이 받들고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들은 창조적인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 최첨단군사과학기술성과들이 도입된 우리 식의 전투함정들을 새로 건조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새로 건조한 전투함정들의 배수량, 속도, 함정에 장비한 무기, 전투기술기재들의 성능 등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들이 최첨단을 돌파할데 대한 당의 사상을 심장으로 접수하고 짧은 기간에 지능화, 경량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현대적인 전투함정들을 훌륭히 건조한데 대하여 평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전투함정들의 기동훈련을 지도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함정들의 높은 기동력과 타격력을 보시고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새로 건조한 전투함정들은 그 어떤 전투정황속에서도 자기 성능을 충분히 발휘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해군의 싸움준비완성에 이바지할수 있는 또 하나의 위력한 수단들이 마련된데 대하여 못내 기뻐하시였다.
통신은 끝으로 김정은원수님께서 현대전의 요구에 맞게 해군무력을 강화하고 해상작전전투능력을 부단히 높여나가는데서 나서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고 전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