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께서 5월1일경기장을 돌아보시고 개건보수과업을 제시하시였다
2013년 09월 25일 06:17 공화국24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5월1일경기장을 돌아보시고 개건보수과업을 제시하시였다.
주석님의 수도건설구상을 현실로 꽃피우시기 위해 헌신과 로고를 바쳐오신 장군님께서는 종합경기장건설을 직접 발기하시고 풍치아름다운 인민의 유원지 릉라도에 웅장화려하면서도 특색있는 5월1일경기장을 로동당시대의 대기념비적건축물로 훌륭히 일떠세워주시였다.
15만석의 관람석을 가진 규모가 방대하고 형식이 독특한 5월1일경기장은 지난 시기 수많은 국내국제경기들과 제13차 세계청년학생축전, 대집단체조와 예술공연 《아리랑》을 비롯한 행사들을 성과적으로 보장함으로써 나라의 체육발전과 인민들의 문화정서생활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연혁소개실과 혁명사적물보존실을 돌아보시였다.
원수님께서는 대원수님들을 모시고 1989년 5월 1일에 준공된 5월1일경기장에는 주체체육의 강화발전을 위해 바쳐오신 주석님과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이 아로새겨져있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제13차 세계청년학생축전 개막행사에 참석하시여 축하연설을 하시는 주석님과 경기장을 돌아보시는 장군님의 사진문헌들을 깊은 감회속에 보시면서 5월1일경기장을 세상에 자랑할만 한 종합경기장으로 새롭게 변모시킴으로써 주석님과 장군님의 령도업적을 만대에 길이 빛내이자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5월1일경기장의 관람석과 륙상주로, 축구장 등 여러곳을 돌아보시였다.
원수님께서는 5월1일경기장은 수용능력이 대단히 큰 경기장이라고 하시면서 경기관람에 편리하면서도 보기에도 좋은 새 의자들을 설치하여 관람석을 완전히 때벗이시켜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경기장바닥의 륙상주로와 축구장에 국제기준에 부합되는 고무판과 인공잔디를 깔아주며 야간조명시설들을 그 어떤 경기들도 원만히 보장할수 있게 잘 갖추어주라고 지시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경기장내부에 꾸려진 실내훈련장, 선수휴계실, 관람자휴계실 등도 돌아보시였다.
원수님께서는 5월1일경기장을 조선의 체육시설의 상징으로, 문명국의 체모에 어울리는 경기장으로 훌륭히 개건보수하자는것이 당의 결심이라고 말씀하시였다.
통신은 끝으로 김정은원수님께서 5월1일경기장개건보수는 날로 높아가는 체육열풍속에 주체체육을 더욱 발전시키며 나라의 국력과 문명을 과시하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하시면서 그를 위한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들을 밝혀주시였다고 전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