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일성대원수님과 김정일대원수님께 조국해방전쟁승리 60돐기념훈장 수여

2013년 07월 20일 09:00 공화국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수호하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

《전승의 력사와 전통이 세리를 이어 빛을 뿌리게 하여주신 선국령장》

김일성대원수님과 김정일대원수님께 조국해방전쟁승리 60돐기념훈장이 수여되였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이와 관련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이 10일 발표되였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정령에서 김일성대원수님은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수호하기 위한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며 만고의 전설적영웅이시라고 칭송하였다.

김일성대원수님께서는 조국해방전쟁시기 력사적인 방송연설로 전체 군대와 인민을 미제와의 판가리결전에로 불러일으키시였으며 전쟁의 매 시기,매 단계마다 독창적인 전략전술과 전법을 제시하시여 적들의 수적, 기술적우세를 정치사상적,전략전술적우세로 격파하시였다고 지적하였다.

또한 김정일대원수님은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기간 선군의 위력으로 제국주의반동들의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을 짓부셔버리시며 전승의 력사와 전통이 세기를 이어 빛을 뿌리게 하여주신 백두의 선군령장이시며 절세의 애국자이시라고 칭송하였다.

김정일대원수님께서는 10대의 어리신 나이에 최고사령부의 작전대에서 김일성대원수님의 주체적인 군사사상과 전법을 체득하시였으며 어버이수령님과 선군령도의 길에 함께 계시면서 우리 인민군대를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 비상히 강화발전시키시고 당의 군사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조직령도하시였다고 지적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