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개관식 진행
2013년 07월 28일 08:44 공화국 주요뉴스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개관식이 27일, 동기념관에서 진행되였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 박봉주내각총리, 조선인민군 최룡해총정치국장을 비롯한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이 주석단에 자리잡았다.
또한 중국 리원조부주석과 중국인민해방군 우진무 전 공군사령원이 주석단에 나왔다.
개관식에는 전쟁로병대표들, 당, 무력, 정권기관, 사회단체, 성, 중앙기관 일군들, 조선인민군, 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 과학, 교육, 문학예술, 보건, 출판보도부문 일군들, 공로자들, 시내 근로자들이 참가하였다.
또한 재일본조선인축하단을 비롯한 해외동포대표단들과 동포들, 반제민족민주전선 평양지부 대표, 여러 나라 대표단, 대표들, 주조 여러 나라 외교대표들과 무관단성원들, 외국손님들이 여기에 초대되였다.
최룡해총정치국장가 개관사를 하였으며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은 김일성주석님과 김정일장군님의 전승업적과 선군혁명업적을 길이 빛내이는 만년보물고이고 처음으로 미제를 타승한 조선군대와 인민의 영웅적투쟁정신과 위훈을 온 세상에 전해주는 승리의 전당이라고 말하였다.
조선군대와 인민의 가슴속에 백전백승의 력사를 변함없이 이어나갈 굳센 의지를 심어주는 승리전통교양의 중심지, 반미계급교양의 기본거점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어 조선인민군 륙군, 해군, 항공 및 반항공군, 로농적위군 명예위병대의 분렬행진이 있었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승리》상앞에 드리운 기념관 개관테프를 끊으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당과 국가, 군대 책임일군들과 중화인민공화국대표단을 비롯한 여러 나라 대표단, 대표들, 주조 외교대표들, 무관단성원들, 해외동포대표단 성원들과 함께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돌아보시였다.
통신은 끝으로 김정은원수님께서 기념관을 돌아보시고 기념관이 나라의 보물고, 반미대결장, 반미교양의 중요거점으로 훌륭히 꾸려진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고 전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