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1월18일기계종합공장을 현지지도

2013년 06월 19일 09:00 공화국 주요뉴스

18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1월18일기계종합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을 돌아보시였다.

주석님과 장군님께서 1969년 1월 18일 몸소 터전을 잡아주시고 일떠세워주신 이 공장은 주석님께서 14차례, 장군님께서 8차례나 다녀가신 능력이 큰 기계제품생산기지이며 장군님께서2011년 1월 18일 공장창립 42돐이 되는 뜻깊은 날에 공장을 찾아주시고 공장앞에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원수님께서는 뜻깊은 사적자료들과 사적물들을 주의깊게 보시며 주석님과 장군님께서는 조선의 기계제작공업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이 공장을 대단히 중시하시였다고, 자신께서도 공장의 생산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가지고계신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공장의 연혁사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주석님과 장군님의 유훈을 지켜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함으로써 나라의 기계제작공업발전에 크게 이바지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그래야 대원수님들의 령도업적을 대를 이어 빛내이고 고수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장군님께서 생애의 마지막시기에 공장을 찾으시였던 사적자료들을 어디에 전시하였는가고 물으시는 원수님께 일군들은 혁명사적교양실을 새로 꾸리고 전시하려 한다는 보고를 드리였다.

구내에 골조만 서있는 건물이 건설중에 있는 혁명사적교양실이라는것을 아시고 언제부터 건설을 시작하였는가고 물으시였다.

원수님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건설을 2년이 넘도록 끝내지 못한것을 아시고 공장에서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지 못하는 중요한 원인이 어디에 있는가를 알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주석님께서 조선를 방문한 외국수반들을 데리고 오시여 공장을 온 세상에 자랑해주시고 장군님께서도 생애의 마지막해에까지 몸소 찾아오시였던 공장인데 어떻게 혁명사적교양실을 제대로 꾸려놓지 않았는지 리해할수 없다고, 공장의 분위기가 자신께서 돌아보신 다른 공장과는 완전히 다르다고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령도업적을 심장깊이 새기지 못한 로동자들이 생산에서 주인구실을 할수 없으며 그들에게 아무리 호소해도 생산을 절대로 늘일수 없다고 지적하시였다.

어렵고 방대한 공사도 아닌 2층짜리 건물을 2년동안이나 완공하지 못하고있는 이 공장 일군들의 심장에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령도업적을 고수하고 빛내이려는 자각이 바로서있는것 같지 않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당에서는 생산에 앞서 생산자대중의 열의를 높여주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첫자리에 놓는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있는데 이 공장 당위원회에서는 당의 방침을 사상적으로 접수하지 않았다고 엄하게 지적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우리의 로동계급은 당의 결정지시라면 무조건 해내고야마는 결사관철의 투사들이라고 하시면서 이 공장 일군들은 기술실무주의에 빠져 로동자들의 정신력을 발동하기 위한 사업에 선차적인 주목을 돌리지 않고있다고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이 기술실무주의자가 되면 조그마한 난관앞에서도 주저하고 동요하게 되며 우만 쳐다보게 된다고 하시면서 로동자들의 정신력을 발동시키지 못한다면 아무리 첨단설비들을 장비한다고 하여도 생산을 절대로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할수 없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도당위원회의 일군들이 공장에 내려와 무엇을 보고 무엇을 지도하고있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면서 그들의 실무화되고 경직된 사고방식과 사업태도에 경종을 울린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건설현장에 들리시여 여기저기 쌓여있는 골재더미와 블로크들을 한동안 바라보시다가 한심하다고, 말이 나오지 않는다고 안타까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실도 돌아보시고 정치사상교양사업을 첫자리에 놓을데 대한 당의 방침을 놓고 도당위원회에서 심각한 교훈을 찾아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공장에서 생산한 여러가지 기계제품들을 보아주시면서 계획수행정형을 알아보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생산계획을 미달하고있다는것을 료해하시고 지난 시기 나라의 기계제작공업발전에 적극 이바지해온 력사가 있는 공장이 자기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살리지 못하고있는데 대하여 못내 가슴아파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총조립장, 가공직장, 시운전장, 주물직장 등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현대화정형을 료해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비추어볼 때 공장의 생산설비들이 낡았으며 다른 공장, 기업소들에 비하여 생산문화, 생활문화도 뒤떨어졌다고 엄하게 지적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후방공급실태도 자세히 알아보시고 공장일군들이 당이 바라는대로 종업원들의 생활을 잘 돌봐주지 못하고있는데 대하여 가슴아파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1월18일기계종합공장은 나라의 기계제작공업발전에서 중요한 몫을 맡고있다고 하시면서 공장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주석님과 장군님께서 여러차례 다녀가신 공장관리운영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가져오는것은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령도업적을 빛내이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공장에서 생산을 정상화하고 제품의 질을 높이자면 우선 로동계급들의 정신력을 최대한 발동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공장앞에 제시된 생산목표들을 점령하기 위해서는 생산공정을 현대화, 과학화하기 위한 사업을 줄기차게 내밀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빈터에서 공장을 새로 건설한다는 관점과 립장을 가지고 중심고리를 틀어쥐고 선후차를 갈라 현대화사업을 다그쳐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선진기술을 적극 받아들이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광범히 벌리며 생산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후방공급사업을 개선해야 생산력을 높이고 제품의 질을 개선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근로자들의 물질문화수준을 향상시키고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켜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공장앞에 나선 과업은 어렵고 방대하지만 혁명적인 로동계급이 있고 실천속에서 단련된 기술집단과 풍부한 경험, 자랑스러운 전통이 있기에 반드시 수행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통신은 마지막으로 김정은원수님께서 공장의 로동계급이 기업소를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일신시키며 현대적인 기계생산에서 일대 비약을 일으킴으로써 당의 경제정책관철에서 선봉대, 돌격대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리라는 크나큰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고 전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