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현지지도

2013년 05월 31일 09:00 공화국 주요뉴스

김정은원수님께서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30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주석님과 장군님께서 여러차례 다녀가신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는 1,250여명의 수용능력을 가진 조선에서 규모가 제일 큰 야영소로서 여기에는 2개의 야영각과 국제친선소년회관, 물놀이장, 뽀트장, 운동장, 전자오락실, 음악실, 해양지식보급실, 해수욕장 등이 갖추어져있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야영소구내에 모신 수령 김일성대원수님의 동상을 돌아보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이 야영소는 전후시기인 1959년에 주석님께서 몸소 터전을 잡아주시고 일떠세워주신 야영소였다고, 그후 장군님께서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로 새로 건설해주시였으며 조국앞에 준엄한 정세가 조성되였던 1993년 3월에 몸소 찾아오시였던 뜻깊은 곳이라고 말씀하시였다.

대원수님들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어려있는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개건하려는것은 당의 확고한 결심이라고 하시면서 야영소를 개건할 때 아이들속에 계시는 주석님과 장군님의 동상을 새로 정중히 모심으로써 대원수님들의 숭고한 미래사랑, 후대사랑을 길이 전해가자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이어 1993년 3월 30일 장군님께서 몸소 다녀가신 야영각과 국제친선소년회관 등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야영소를 개건하는데서 나서는 구체적인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장군님의 발자취가 어려있는 221호실을 비롯한 야영각의 여러 침실들을 돌아보시면서 한방에 몇명씩 드는가, 어떤 비품들을 구비하고있는가를 알아보시고 더 좋은 가구와 TV를 놓아주자고 말씀하시였다.

아이들의 동심에 맞게 색갈과 문양이 고운 벽지를 발라주며 야영생활을 하는데 불편이 없게 난방과 전기보장대책도 잘 세워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베란다에 나가시여 소나무숲과 바다를 바라보시며 참 좋다고 하시면서 정상운영, 정상관리, 정상보수체계를 세우는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야영각의 홀을 돌아보시면서 공간처리를 재미있으면서도 특색있게 하였다고, 장군님께서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의 설계와 시공을 잘하도록 손잡아 이끌어주신 결과 20년전에 지은 건물인데도 건축미학적으로 전혀 손색이 없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혁명하는 당, 투쟁하는 당이 일떠세우는 모든 건축물들을 백년, 천년을 내다보며 건설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국제친선소년회관을 돌아보시면서 내부장식을 잘하며 회관복도에 긴의자를 놓아주고 세계 여러 나라 아이들이 야영하는데 편리하게 국제공용어가 표기된 안내판도 세워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야영소의 식당에 들리신 원수님께서는 한번에 몇명이 식사를 하는가, 부식물공급체계는 어떻게 세워져있는가, 주방설비들은 어떻게 구비되여있는가를 하나하나 료해하시였다.

해양지식보급실을 돌아보시면서는 야영생들이 해양지식뿐만아니라 동식물지식도 습득할수 있게 여러가지 표본들을 잘 만들어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야영소의 운영기간이 언제부터 언제까지인가를 알아보시고 지금은 여름철에만 운영하고있는데 앞으로는 겨울철에도 운영하여 아이들이 새로 건설되는 마식령스키장에서 스키도 탈수 있게 해주자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물놀이장과 뽀트장에 들리신 원수님께서는 물보장대책을 어떻게 세웠는가를 알아보시고 자신께서 현대적인 물놀이설비를 보내주겠으니 마음먹고 잘 꾸려주자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운동장을 돌아보시면서 륙상주로를 꾸려주고 축구장바닥에 인공잔디를 깔아주며 배구와 롱구를 비롯한 체육운동을 할수 있는 체육시설을 새롭게 갖추어주자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야영소구내에 있는 구호들을 보시고 아이들을 위해 한평생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신 대원수님들의 후대사랑을 전하는 《세상에 부럼없어라!》, 《장군님은 전선으로, 아이들은 야영소로!》와 같은 구호들을 써붙이자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해수욕장을 돌아보시면서 아이들이 마음껏 해수욕을 할수 있게 탈의실과 조약대, 현대적인 샤와설비를 갖추어주며 해수욕장에 모래가 쌓이지 않게 필요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원수님께서는 야영소의 교양마당을 새롭게 꾸리고 걸음길포장을 다시하기 위한 대책도 세워주시였으며 야영소의 관리운영에 필요한 륜전기재를 마련해주시겠다고 말씀하시였다.

통신은 마지막으로 김정은원수님께서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선군시대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개건하는것은 대원수님들의 령도업적을 빛내이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하시면서 다음해 태양절까지 야영소를 개건하는데서 나서는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를 가르쳐주시고 그를 위한 은정깊은 조치를 취해주시였다고 전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