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께서 만수대창작사를 찾으시고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에 모실 주석님의 영상작품 창작사업을 지도

2013년 05월 13일 09:00 주요뉴스

김정은원수님께서 만수대창작사를 찾으시고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에 모실 주석님의 영상작품 창작사업을 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13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만수대창작사를 찾으시고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에 모실 주석님의 영상작품창작사업을 지도하시였다.

당중앙위원회 최휘제1부부장, 김의순부부장이 동행하였다.

지난 기간 우수한 미술작품들을 창작하여 로동당시대를 빛내이는데 크게 공헌한 만수대창작사의 일군들과 창작가들은 조국해방전쟁승리 60돐을 맞으며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에 모실 주석님의 영상작품창작사업에 불타는 충정의 마음을 바쳐가고있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탁월한 전략전술사상을 제시하시고 령활한 작전방안들과 전법들을 창시하시여 조국해방전쟁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신 주석님을 형상한 작품들을 보아주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주석님의 영상작품들이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고 희세의 전략가이시며 군대와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로서의 주석님의 풍모가 그대로 안겨오게 형상을 정말 잘하였다고, 사진문헌을 보는것만 같다고 못내 만족해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작전을 구상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새로운 전법을 가르쳐주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조선인민군 지휘성원들에게 땅크리용방침을 제시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비롯한 조국해방전쟁시기의 주석님을 형상한 작품들을 보고 또 보시며 력사주의적원칙과 당대 시대상을 잘 살렸다고 치하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영상작품창작에 뜨거운 지성과 열정을 깡그리 바치고있는 창작사일군들과 창작가들의 고결한 충정의 세계를 높이 평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만수대창작사를 찾으시고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에 모실 주석님의 영상작품 창작사업을 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원수님께서는 주석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에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에서 력사적인 승리를 이룩할수 있었다고 하시면서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에 주석님의 불멸의 전승업적을 길이 전하는 수령형상작품들을 높이 모시는것은 군대와 인민의 한결같은 념원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에 전쟁시기 주석님의 사진문헌들과 영상작품들을 모시면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가 어떻게 마련되였으며 군대와 인민이 발휘한 불굴의 정신력의 원천이 어디에 있었는가를 뜨겁게 절감할수 있을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주석님을 형상한 미술작품창작에서 기본은 군대와 인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간직되여있는 주석님의 모습이 그대로 안겨오게 하는것이라고 하시면서 이 원칙을 수령형상주제의 작품창작에서 철칙으로 삼아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혁명적인 미술작품들은 당원들과 군인들, 근로자들을 정치사상적으로, 정서적으로 교양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고 하시면서 수령형상작품창작과 주체미술을 더욱 발전시키는데서 지침으로 삼아야 할 방향과 방도를 일일이 가르쳐주시였다.

통신은 김정은원수님께서 만수대창작사 일군들과 창작가, 종업원들이 수령형상작품창작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가져오며 인민들의 사상감정과 시대정신을 잘 반영한 명작들을 더 많이 창작함으로써 당과 혁명앞에 지닌 성스러운 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고 전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