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12년제의무교육 새 교육강령 실시/국가적관심속에 사업추진

2013년 04월 05일 11:08 공화국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사업이 국가적관심속에 활력있게 추진되고있다.

강력한 력량을 편성하여 그 준비사업을 힘있게 추진하여 적지 않은 성과들을 거두고있다고 김성일 교육위원회 보통교육성 국장(56살, 부교수)은 말한다.

12년제의무교육의 총적목표와 교정별도달목표를 명백히 정하고 교수내용의 범위와 수준을 확정하며 그에 기초하여 새학년도전까지 교종별과정안과 교수요강을 작성하여 각급학교들에 시달하는 사업이 완료되였다고 한다.

1년제 학교전교육강령(입학전유치원단계), 5년제 소학교교육강령과 3년제 초, 고급중학교 교육강령들도 완성되여 교육단위들에 시달되였다.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강령과 새 교과서집필요강에 준하여 학과목수업을 어떻게 하겠는가 하는 준비가 갖추어지게 된한다.

전국적으로 올해 새학년도부터 종전 6년제 중학교를 3년제 초급중학교와 3년제 고급중학교로 갈라 운영하기 위한 준비가 결속되였다.

교육위원회에서는 도(직할시), 시, 군(구역)소재지를 비롯하여 교사조건에 맞게 초급중학교와 고급중학교를 갈라 운영할수 있는 단위들과 그렇지 못한 단위들을 조사장악하며 조건이 갖추어지지 않았거나 학생들이 적은 지역학교들에서는 초급중학반과 고급중학반으로 병설운영하도록 하기 위한 대책들을 강구하였다.

교종별에 따라 교원들을 새로 임명하고 실험실습설비들과 교육기자재들도 분할하는 사업이 전국적으로 개교전에 일제히 완료되였다.

통학거리를 고려하여 학생들의 학교선정을 재조정하는 사업도 진행되였다.

한편 교원경력을 가졌거나 교원으로서의 풍모와 자질을 갖춘 적격자들을 찾아내여 교원대렬을 보충강화하였으며 교원, 사범대학들에서 양성규모을 늘이고 교원들에 대한 교수강습과 재교육을 집중적으로 진행하여 그들의 자질을 한계단 높이였다.

이와 함께 전국적으로 학교들을 신설하거나 증축하는 사업이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이 전반적으로 실시되는 2017년도전까지 완전히 끝날수 있게 계획적으로 추진되고있다.

내각과 위원회, 성, 중앙기관들은 물론 중앙공업과 지방공업에 이르기까지 교육용품생산단위들에서 교구비품과 학용품, 교육실험용설비와 실험기구, 자재들을 제때에 생산공급하기 위한 사업이 활기있게 추진되고있다.

강력한 력량으로 구성된 교과서집필조에서 올해말까지 새 교과서집필을 결속할수 있는 전망을 열어놓았으며 인쇄공장들의 능력확장사업도 동시에 진척시켜나가고있다.

3월과 10월의 학교지원월간들에 후원단체들의 역할에 의하여 콤퓨터와 텔레비죤, 록화기를 비롯한 현대적교육수단들의 장비수준이 더욱 높아지고있다.

【평양지국】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