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팬 핸들러즈》
2013년 03월 04일 10:53 메아리미국에는 《쟈팬 핸들러즈(Japan Handlers)》라고 불리우는 세력이 있다.말그대로 《일본을 길들이는자》라는 뜻이다.
◆그 대표적인 인물이 리챠드 아미티지와 죠세프 나이이다.2001년 9.11사건때 아프가니스탄에 군사력을 보내라는 뜻에서 아미티지가 《기치를 보이라(Show the flag!)》고 일본을 압박한것은 유명한 일화다.나이는 95년 《동아시아전략보고》작성을 시작으로 《미일동맹의 재정의》를 거쳐 일본을 저들의 침략전쟁에 참여시키는 흐름을 만든자다.
◆90년대부터 일본이 군국화,반동화를 실질적으로 추진해온것은 이런 세력이며 미국의 《외압》을 역으로 리용하여 힘을 키워온것이 일본의 신구보수세력들이다.鳩山首相이 물러나고 이후 民主党정권이 갑자기 정책을 전환한것도 《쟈팬 핸들러》들의 힘이 크게 작용했다고 한다.
◆작년 8월 이들이 중심이 되여 만든 《제3차 아미티지보고서》가 나왔다.2000년,07년에 이어 나온 보고서는 일본이 미국처럼 《강한 일류국가가》가 되여야 하며 그러기 위해 원자력을 비롯한 에네르기,NPP를 비롯한 무역경제,군사력강화,무기수출을 비롯한 군사, 안보 등 긴요한 모든 대내외정책을 저들의 의향대로 바꿀것을 요구하고있다.
◆간과할수 없는것은 조선, 중국을 봉쇄포위할뿐아니라 미국과 함께 전쟁을 할수 있도록 《집단적자위》체계를 수립하며 미국처럼 세계적판도에서 군사행동을 할수 있도록 헌법개악을 촉구하고있는것이다.그런 맥락에서 미일남조선군사동맹재구축도 강조하고있다.
◆심지어 이자들은 일본의 핵무장까지 내적으로 지지하고있다.일본을 아시아의 영국으로 만들려는것이다.(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