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꾜청상회 채리티골프, 15번째 732명 참가
2013년 03월 23일 13:55 민족교육교복 마련하여 학교지원
도꾜청상회가 주최하는 제15차 도꾜청상회채리티골프모임 《삐끼삐까컵2013》이 20일 도찌기현의 골프장 4개소에서 진행되였다.
이 골프모임은 도꾜청상회가 가장 힘을 넣고있는 년간행사중의 하나이며 도내 우리 학교 초급부와 유치반에 입학, 입원하는 모든 학생, 원아들에게 교복을 선물해주기 위해 개최되고있다.
올해 15번째가 되는 이번 모임에는 청상회중앙 홍만기회장을 비롯한 중앙과 지방의 청상회 회원, 간또지방을 중심으로 한 동포와 일본시민들 732명이 참가하였다.
모임은 《고등학교무상화》나 보조금정지문제 등 우리 학교를 둘러싼 환경이 여느때없이 엄혹한 속에서 우리 학교를 지원하는 기운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였다.
경기후에 진행된 표창식에서는 도꾜청상회 고철상회장이 인사를 하였다. 그는 흥하는 동포사회와 꽃봉오리들의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활발히 활동해나갈 결심을 피력하였다.
총련 도꾜도본부 황명위원장은 축사에서 민족교육을 안받침해주고있는 참가자들에게 사의를 표하고 앞으로도 민족교육을 함께 고수발전시켜나갈것을 호소하였다.
축배선창을 한 도꾜도상공회 박충우회장은 국적과 소속의 차이를 초월하여 함께 체육경기를 즐기는 오늘과 같은 교류모임을 통해 아이들을 다같이 잘 키워나가자고 말하였다.
래빈을 대표하여 인사를 한 도꾜청년회의소 역원은 《도꾜에서 활동하는 같은 청년경제인으로서 앞으로도 (도꾜청상회와)함께 활동해나가고싶다.》고 말하였다. 이어 금강보험 도꾜지사장, 싼토리홀딩스 역원들의 인사가 있었으며 대회성공을 위해 힘을 쓴 도꾜코카・콜라보틀링 역원의 소개도 있었다.
실행위원회 정인수위원장(도꾜청상회 부회장, 에도가와지역청상회 회장)은 경과보고에서 이날의 수익금의 일부를 장애를 가지는 아이들의 부모조직인 《무지개회》와 도내 우리 학교와 학령전어린이써클에 대한 지원금 등에 충당한다고 설명하였다.
회장에서는 또한 골프모임에 앞서 이미 각 지역청상회가 도내 우리 학교를 찾아가 교복을 전달하는 모습을 수록한 록화편집물이 상영되였다.
또한 도꾜조선가무단이 공연을 피로하여 조일우호의 분위기를 돋구었다. 이날 대규모의 행사를 원만히 보장하기 위해 조청도꾜관하 조청원들이 종일 성실히 봉사하였다.
(리동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