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차 동일본지방동포, 학생이어달리기대회
2013년 03월 05일 12:37 주요뉴스일반부문에서 2년련속 참가팀증가
광명성절을 경축하여《제14차 동일본지방동포, 학생이어달리기대회》(주최=동일본지방동포이어달리기대회실행위원회,주관=재일본조선인륙상경기협회)가 2월 17일 도꾜의 도네리공원륙상경기장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총련 도꾜도본부 황명위원장과 재일본조선인체육련합회관계자, 최세진회장을 비롯한 재일본조선인륙상경기협회관계자, 오사까륙상경기협회 리우진회장, 간또지방의 체협관계자, 선수, 학부모, 학생들 500여명이 참가하였다.
개회식에서는 황명위원장이 인사를 하였다.
위원장은 어려운 정세속에서 언제나 우리 동포사회와 아이들의 미래를 위하여 헌신분투하는 륙상협회관계자들에게 심심한 경의를 표하면서 학생들이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자라나줄것을 확신한다고 말하였다.
대회에서는 로드레이스, 일반이어달리기, 학교대항이어달리기 등 여러 년대, 단위별로 경기가 진행되였다.
이어달리기에서는 초급부부문에서 도꾜조선제1초중급학교, 중급부남자부문에서 도꾜제1초중, 중급부녀자부문에서 도꾜조선중고급학교, 고급부녀자부문에서는 가나가와조선중고급학교가 각각 우승하였다.
작년에 이어 올해 대회에서도 참가팀수가 불어난 일반부문에서는 埼玉아버지회, 이다바시청상회《東南乃風》, 가나가와학생회 등이 처음으로 참가하였다. 이다바시청상회《東南乃風》가 우승하였다.
한편 로드레이스경기에서도 열전이 벌어졌다. 마자막까지 달린 어느 동포녀성은 《앞으로 동일본지방대회에 계속 참가하면서 〈도꾜마라손〉에 참가할수 있도록 든든한 체력을 갖추어나갈것이다.》고 결심을 피력하였다.
페회식에서는 재일본조선인륙상경기협회 최세진회장이 시상을 하였다.
【재일본조선인륙상경기협회】
경기성적 (이어달리기)
- 초급부부문-1위:도꾜제1/2위:도꾜제4/3위:도꾜제3
- 중급부남자자부문-1위:도꾜제1/2위:사이따마/3위:니시도꾜제1
- 중급부녀자부문-1위:도꾜/2위:가나가와/3위:도꾜제1
- 고급부녀자부문-1위:가나가와/2위:도꾜조고 예술체조부
- 일반부문-1위:이다바시청상회/2위:쥬오고또지부/3위:가나가와학생회
- 혼성부문-1위:지바OVER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