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중앙위원회, 중국공산당 제18차대회앞으로 축전
2012년 11월 08일 09:41 대외・국제《앞으로도 조중친선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하여 적극 노력할것》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는 7일, 중국공산당 제18차대회앞으로 축전을 보내였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베이징
중국공산당 제18차대회 앞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는 중국공산당 제18차대회를 열렬히 축하하며 대회를 통하여 귀 당의 전체 당원들과 중국인민에게 따뜻한 인사를 보냅니다.
중국공산당 제18차대회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건설하기 위한 중국인민의 투쟁이 새로운 전환적단계에 들어선 력사적인 시기에 소집되게 됩니다.
중국공산당 제16차대회이후 지난 10년간 중국인민은 호금도동지를 총서기로 하는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등소평리론과 《세가지 대표》중요사상을 지침으로 삼고 과학적발전관을 관철하여 조화로운 사회주의를 건설하며 전국의 통일을 이룩하고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투쟁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였습니다.
우리는 중국에서 이룩된 성과들에 대하여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형제적중국인민이 중국공산당의 두리에 굳게 단결하여 전통을 계승하고 미래를 개척하며 초보적으로 부유한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한 위업수행에서 계속 훌륭한 성과를 이룩하리라고 굳게 믿습니다.
조중 두 당,두 나라 로세대령도자들께서 친히 마련하고 키워주신 전통적인 조중친선을 수호하고 대를 이어 변함없이 강화발전시켜나가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립장입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중국동지들과 함께 조중 두 나라 인민들의 공동의 재부인 전통적인 조중친선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하여 적극 노력할것입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는 중국공산당 제18차대회가 당을 강화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추동하기 위한 사업에서 전환적계기로 되리라고 확신하면서 대회가 원만한 성과를 거두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주체101(2012)년 11월 7일
평양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