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공동선언 북측・남측・해외측위원회, 해내외 온 겨레에게 보내는 호소문 발표
2012년 10월 04일 11:15 북남・통일 주요뉴스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6.15공동선언 북측・남측・해외측위원회는 4일, 해내외 온 겨레에게 보내는 호소문을 발표하였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오늘 우리는 력사적인 10.4선언발표 5돐을 맞이하고있다.
나라의 평화와 자주통일, 공동번영을 위한 실천적방도들이 뚜렷이 명시되여있는 10.4선언은 조국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장엄한 통일대진군의 길에서 우리 겨레가 이룩한 민족공동의 귀중한 결실이다.
10.4선언의 채택으로 북남사이의 군사적적대관계를 종식시키고 평화를 실현하며 자주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보다 새로운 넓은 길이 열려지게 되였다.
북남사이에 10.4선언리행을 위한 공동의 추진기구들이 구성되고 여러 갈래의 접촉과 대화, 협력사업들이 활발히 진행되여 삼천리강토는 통일과 평화에 대한 희망으로 세차게 들끓고 겨레의 자주통일운동은 새로운 전성기에 들어서게 되였다.
그러나 오늘 반통일세력의 책동으로 북남선언의 소중한 결실들은 무참히 짓밟히고 북남관계는 파국에 처하였으며 이 땅우에는 일촉즉발의 엄중한 사태가 조성되였다.
오늘의 엄혹한 현실은 겨레에게 묻고있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으로 통일의 기대와 희망이 넘치던 이 땅우에 언제부터 대결의 광풍과 전쟁의 검은 구름이 휘몰아쳐왔는가.
과연 어떻게 되여 6.15시대의 전진이 가로막히고 오늘과 같은 파국적인 사태가 초래되였는가.
우리는 북남공동선언의 기치밑에 조국통일의 새 국면을 열어나가려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해내외 온 겨레에게 열렬히 호소한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고수하고 실천해나가자!
북남선언리행에 나라의 평화가 있으며 통일번영의 빛나는 미래가 있다.
해내외의 온 겨레가 북남선언들을 리행하기 위하여 뜻을 모으고 힘과 지혜를 합쳐나가자!
6.15공동선언과 10.4선언리행이 더이상 그 누구도 방해할수 없는 전민족적흐름으로 되게 하자!
북남선언들을 지키고 실천하는것은 민족의 화합과 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온 겨레와 시대의 요구이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리행을 가로막는 온갖 시도를 단호히 배격하자!
민간단체들의 래왕과 교류를 가로막는 각종 장벽을 제거하고 각계각층의 접촉과 대화를 적극적으로 전개해나가자!
평화는 온 겨레의 한결같은 지향이고 요구이다.
오늘처럼 나라의 정세가 전쟁직전의 극단에 이르게 된것은 반통일세력이 북남선언들을 무시하고 대결과 전쟁을 추구해온데 있다.
동족사이에 불신과 적대를 격화시키고 겨레의 안녕과 이 땅의 평화를 위협하는 각종 합동군사연습과 무력증강책동을 견결히 반대하자!
이 땅에서 전쟁의 근원을 제거하고 항구적인 평화체제를 수립하기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자!
북남선언리행도 나라의 평화와 통일도 온 민족의 대단합을 실현하는데 있다.
력사적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의 기치아래 해내외의 온 민족이 하나로 굳게 단결하자!
북과 남의 계층별, 부문별, 지역별 단체들사이의 련대운동을 적극 벌려나가며 6.15민족공동위원회의 역할을 더욱 높여나가자!
오늘 우리 겨레의 앞길에는 단합된 힘으로 6.15의 흐름을 다시 이어가야 할 력사적과제가 나서고있다.
북남공동선언의 기치밑에 조국통일의 한길로 힘차게 전진하는 우리 민족의 앞길을 막을자 이 세상에 없다.
우리모두의 뜨거운 열정과 단합된 힘을 남김없이 분출시켜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나가자!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