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일애국주의와 관련한 중앙연구토론회 진행

2012년 09월 26일 15:25 공화국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일애국주의를 깊이 연구체득하며 실천활동에 철저히 구현하도록 하기 위한 중앙연구토론회가 20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김기남비서와 관계부문 일군들, 당, 행정, 근로단체 일군들, 과학, 교육, 문학예술, 출판보도, 당일군양성기관, 혁명사적부문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토론회에서는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이 김정일장군님께서 실천적모범으로 보여주신 김정일애국주의를 삶과 투쟁의 좌우명으로 삼고 철저히 구현하여 부강조국건설을 다그쳐나가기 위한 과업을 론의하였다.

토론자들은 김정일장군님의 한평생은 온갖 난관을 이겨내며 조국수호의 길을 이어오신 열렬한 애국헌신의 혁명실록이며 김일성조선의 부강번영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바치신 헌신의 력사이라고 말하였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생애의 전기간 조국과 인민을 마음속에 소중히 안고사신 장군님께서 실천적모범으로 보여주신 열렬한 사상감정인것으로 하여 사회주의적애국주의의 최고정화로 된다고 강조하였다.

김정일장군님은 가장 숭고하고 열렬한 조국관, 인민관, 후대관을 지니시고 조국의 부강번영과 후손만대의 행복을 위하여 한생을 바치신 절세의 애국자이시라고 말하였다.

토론자들은 김정은원수님께서 김정일장군님께서 지니시였던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최상의 경지에서 체현하신데 대해 언급하고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은 김정일애국주의를 부강조국건설을 위한 실천투쟁의 지침으로 틀어쥐고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할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사회과학부문 토론회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얼마전 김정은원수님께서 로작들에서 밝히신 사상리론들에 관한 사회과학부문 토론회가 진행되였다.

토론회에는 사회과학원 리혜정원장, 과학, 교육, 출판보도부문, 당일군양성기관 일군들과 연구사, 교원, 기자들이 참가하였다.

김일성종합대학 연정술교원(박사, 부교수)은 김정은원수님께서 김일성-김정일주의가 자주성을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의 앞길을 밝혀주는 완성된 혁명의 지도사상이라는것을 과학적으로 밝혀주시였다고 하면서 김일성-김정일주의가 조선로동당과 혁명의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되는 근거에 대해 론증하였다.

김일성고급당학교 김영보강좌장(교수)은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할데 대한 김정은원수님의 가르치심은 조선로동당활동의 최고원칙을 새롭게 구체화하고 숭고한 높이에 올려세운 위대한 사상이라고 하면서 여기에 조선로동당을 김일성주석님, 김정일장군님의 당으로 영원히 빛내여나가기 위한 근본담보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인민경제대학 김금숙강좌장(부교수)은 인민을 하늘처럼 여기는 인민관에 바탕을 두고 가장 숭고한 후대관으로 일관되여있다는데 김정일애국주의가 사회주의적애국주의의 최고정화로 되는 근거가 있다고 해설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