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을 리용한 밀가루, 쌀, 조미료 / 국내 특허제품으로 등록


조선장수무역회사에서 개성고려인삼을 리용한 여러가지 기능성식품들을 개발하였다. 새로 개발한 식품은 개성고려인삼밀가루, 개성고려홍삼쌀, 개성고려인삼종합조미료이다.

개성고려인삼밀가루는 6년생 개성고려인삼의 유효성분이 들어있는 기능성건강밀가루이다.

이 제품은 인삼의 향기성분과 사포닌을 비롯한 유효성분을 안전하게 포접한 분말과 밀가루를 혼합하여 만들었다.

인삼의 독특한 풍미가 오래 보존되면서도 형태유지성, 유화성이 좋아 만두, 지짐, 과자, 국수, 우동, 튀기용밀가루로 리용할수 있다.

개성고려홍삼쌀은 6년생 개성고려인삼의 유효성분이 들어있는 기능성건강쌀이다.

홍삼엑스를 흰쌀에 고르롭게 안전하게 결합시킬수 있는 천연피막제의 제조법을 도입하고있다.

인삼을 주식인 쌀의 형태로 정상적으로 섭취할수 있다. 사용이 편리하고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 질병예방에 효과적이다.

개성고려인삼종합조미료는 가공식품의 맛을 돋구면서도 항산화효과가 뚜렷한 기능성종합조미료이다.

전통적인 개성고려인삼탕제조에 리용되는 인삼, 대추, 생강, 그리고 천연향신료들을 가공식품의 맛을 돋굴수 있도록 배합하였다.

이 제품은 개성고려인삼의 독특한 풍미가 나면서도 풀림성이 좋아 여러가지 고기나 남새가공, 랭면용국물로 리용할수 있다.

개성고려인삼밀가루와 개성고려홍삼쌀은 이미 국내특허로 등록되였고 개성고려인삼종합조미료는 발명증서를 받았다.

조선장수무역회사에서 개발한 새 인삼제품들은 평양에서 진행된 제12차 전국발명 및 새기술전람회(8.27~9.3)에서 인기를 모았다.

(평양지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