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화제를 모으는 룡남산텔레비 / 최신과학기술 제공, 외국영화도 번역없이

2012년 09월 25일 11:57 공화국

룡남산텔레비가 화제를 모으고있다. 지난 9월 5일 처음으로 선보인 룡남산텔레비는 대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람을 전문으로 제작, 방영하는 텔레비죤방송이다.

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의 19시부터 22시까지 방영되는 룡남산텔레비는 여러 분야의 학문을 개척하는 대학생들에게 탐구의 나래를 달아주고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하도록 하는데 적극적인 도움을 주고있다.

관계자에 의하면 대학생들을 다방면적인 지식과 보다 높은 문화적소양을 갖춘 능력있는 인재로 키우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서 종래 있던 교육문화텔레비를 대학생들을 위한 전문방송으로 전환하는 국가적조치가 취해지게 되였다.

룡남산텔레비에서는 세계적인 과학기술발전추세와 관련된 자료들 그리고 철학과 경제학, 력사학을 비롯한 사회과학지식들과 여러 분야의 상식들을 다양하게 편집하여 방송하고있다.

특히 공과계통의 대학생들이 최신과학기술을 습득하도록 하기 위하여 김책공업종합대학의 전자도서관과 인민대학습당을 비롯한 여러 단위들의 과학기술자료들을 적극 리용하고있다.

이와 함께 영어와 중어, 로어 등 대학생들의 외국어학습에 도움을 주는 편집물들을 제작하여 방영하고있다.

다른 나라의 영화나 텔레비드라마는 번역하지 않고 그대로 방영하고있다. 이것은 대학생들뿐아니라 외국어소유를 위해 노력하는 시민들속에서도 호평을 받고있다.

대학들에서 본보기가 될수 있는 강의방법들과 기초원리교육과 관련한 시범강의 등 각종 편집물도 제작하여 방영하고있다.

이외에도 대학생들의 예술소조경연과 체육경기, 과외체육활동 등 다양한 편집물들도 방영하고있다.

(평양지국)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