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준공을 앞둔 통일거리운동쎈터를 현지지도

2012년 09월 08일 10:11 주요뉴스

7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리설주부인과 함께 준공을 앞둔 통일거리운동쎈터를 현지지도하시였다.

준공을 앞둔 통일거리운동쎈터를 현지지도하시는 김정은원수님(조선중앙통신)

통일거리운동쎈터는 조선인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향상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고계시는 김정은원수님의 직접적인 발기와 구상에 따라 일떠선 현대적인 대중운동쎈터이다.

지난 5월초 인민군군부대에 대한 시찰을 마치시고 평양으로 돌아오시던 김정은원수님께서는 통일거리에 자리잡고있는 어느 한 건설대상을 찾으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그날 인민군대에서 다른 목적으로 건설하던 이곳을 근로자들이 체력단련도 하고 치료체육도 할수 있는 대중운동쎈터로 만들어 인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향상에 이바지하게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뜻깊은 올해를 인민을 위한 해로 정해주시고 인민군대가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의 선두에 서야 한다고 하신 원수님의 말씀을 높이 받들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군인건설자들은 힘찬 돌격전을 벌려 통일거리운동쎈터를 일떠세우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연건축면적이 1만 3,749㎡인 통일거리운동쎈터는 건강운동실, 수중초음파실, 건강회복실, 탁구장, 청량음료점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여기에는 체력단련을 할수 있는 달리기운동기재, 자전거운동기재, 노젓기운동기재를 비롯한 61종에 138대의 각종 운동기재들과 현대적인 치료설비들이 그쯘하게 갖추어져있다.

통일거리운동쎈터안의 모습(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는 통일거리운동쎈터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운동기재들의 구비정형과 배치상태, 리용계획 등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1층과 2층에 전개된 건강운동실을 돌아보시면서 기재들의 특성이 어떤가를 자세히 알아보시였다.

여러가지 운동기재들을 하나하나 보시면서 대중운동쎈터답게 기재배치를 합리적으로 잘하는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건강운동실을 돌아보시면서 근로자들이 여러가지 운동기재를 리용하여 체력단련도 하고 치료를 할수 있게 하자면 전문가들과 합심하여 사람들의 나이와 신체적특성에 맞는 과학적인 기재리용방법을 찾아내고 적극 활용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건강회복실에 들리시여서는 봉사원들이 물리치료방법을 비롯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야 인민들의 건강증진과 치료사업에 적극 이바지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3층 건강운동실에 들리신 원수님께서는 1층과 2층에 비해 잘 꾸렸다고 평가하시였다.

달리기운동기재, 자전거운동기재들이 좋다고 하시면서 체력단련과 치료체육을 위해 근로자들이 많이 찾아올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청소년학생들뿐만아니라 하루종일 방안에 앉아 일하는 사무원들이 통일거리운동쎈터에 찾아와 운동도 하고 치료도 받으면 그들이 건강한 몸으로 혁명사업에 투신할수 있을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원수님께서는 신체의 각 부위별에 자극을 주는 현대적인 초음파설비들과 습식 및 건식한증, 샤와설비들이 갖추어져있는 수중초음파실도 돌아보시면서 근로자들이 운동과 치료에서 효과를 볼수 있게 봉사활동을 잘해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세상에서 제일 좋은 조선인민이 사회주의부귀영화를 마음껏 누리게 하자는것이 당의 확고한 결심이고 의지라고 하시면서 통일거리운동쎈터를 잘 운영하여 이곳에서 인민들의 행복의 웃음소리가 더 크게 울려퍼지게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통신은 군인건설자들이 인민사랑의 또 하나의 현대적인 대중운동쎈터건설을 몸소 발기하시고 여러차례 현지에 나오시여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를 일일이 가르쳐주신 김정은원수님에 대한 고마움에 격정을 금치 못하면서 원수님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어 통일거리운동쎈터를 인민들이 사랑하고 즐겨 찾는 대중봉사기지로 전변시킬 결의를 다지였다고 전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